사후피임약 출혈
어제 사후피임약(엘라원)을 처방 받아 복용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에 속옷에 갈색출혈이 있었고, 휴지엔 선홍빛 출혈이 보였습니다..! 원래 출혈이 있는게 맞나요..?
어제 사후피임약(엘라원)을 처방 받아 복용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에 속옷에 갈색출혈이 있었고, 휴지엔 선홍빛 출혈이 보였습니다..! 원래 출혈이 있는게 맞나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 피임약을 복용한 뒤 자궁내막이 떨어져 나가면서 부정출혈이 생기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러한 출혈은 복용 즉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약 복용 후 2주가 지나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사후 피임약을 복용한 다수의 여성분들이 경험하는 부작용이고,
너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며 떨어져 나간 자궁 내막이 회복되면 월경도 정상적으로 돌아온다고 해요.
만약 부정출혈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을 권유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복용후 7일뒤부터 지금 11일째 출혈.. 문제가있나요 생리는 아닌데 피덩어리도 나오고 피도나오고 양이 많지는않아요
사후피임약부작용사후피임약3/4 생리예정이였고 그 전날 피임을 못 하여 3/5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아 먹었습니다 근데 어젯밤에 피가 나오더니 거의 검은 빛깔을 띤 혈이 나왔고 지금도 피가 계속 나옵니다 부정출혈일까요 생리를 시작한걸까요? 아님 착상혈 이런 문제일 수도 있나요?
성 고민사후피임약임신가능성+17월초에 생리끝나고 7/15일에 관계후 48시간안에 먹었는데 7일이후에 출혈이 있어요! 생리기간은 다음달이에요!!! 무슨 문제 있나요…?
성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