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대동맥 수술 부위 출혈 시 대처법은?
심장 대동맥 수술후 수술 한곳에 피나면 어떻게 되나요?
심장 대동맥 수술후 수술 한곳에 피나면 어떻게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심장 대동맥 수술 후 수술 부위에서 출혈이 발생하는 것은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는 즉각적인 의료 조치가 필요한 응급 상황으로 간주됩니다.
심장 대동맥 수술 부위에서 출혈이 발생하면: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119에 연락하여 응급 의료 서비스를 요청하거나, 가능한 빨리 수술을 받은 병원의 응급실로 이동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재수술을 통해 출혈 부위를 찾아 지혈 처치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께서 현재 이러한 상황을 겪고 계시거나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즉시 의료 도움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심장 대동맥 수술 후 관리는 매우 중요하며, 어떠한 이상 증상도 담당 의료진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동맥 박리 수술 한지 2개월이 되었습니다. 걸을때 가슴 답답함 어깨 걸림 현기증이 생겼습니다 치료 되어 가는 과정일까요? 아니면 얼른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제목과 같이 저희 아버지는 대동맥박리 환자에요 근데 3일정도 요새 얼굴이 부으신거에요 근데 어제 아침에 목에 뭐가 걸린다고 기침을 하셨는데 핏덩어리가 나온거에요 그래서 아버지가 놀라시고 저희가족 다 놀라고 너무 슬프고, 설마 죽으시는건가 이런 생각도 많이 했는데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여기는 시골이라 큰병원도 갈수가 없어요..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대동맥 박리로 치환술 받고 요양 중인 70대 어머니가 변비가 심하게 왔는데, 뇌경색 약과 진통제 등을 드시고 계신데 약국에서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시중의 변비약을 사서 드셔도 문제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