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아랫배와 골반 통증 원인은?
출산 후 아랫배 통증이 심하고 골반 통증이 심해 속이 안좋은데 왜 그럴까요?
출산 후 아랫배 통증이 심하고 골반 통증이 심해 속이 안좋은데 왜 그럴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출산 후 아랫배와 골반 통증을 경험하고 계시는 상황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출산 후 아랫배와 골반 통증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자궁 수축입니다. 출산 후 자궁이 원래 크기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수축이 일어나며, 이를 '산후통'이라고 합니다. 특히 모유 수유 시 옥시토신 호르몬이 분비되어 자궁 수축이 더 강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산 과정에서 골반 관절이나 인대가 늘어나거나 손상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음부 절개나 자연 열상이 있었다면 그로 인한 통증도 있을 수 있습니다.
속이 안 좋다고 하셨는데, 이는 호르몬 변화나 출산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 불량일 수 있습니다. 또한 출산 후 복부 장기들이 원래 위치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발열,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 심한 출혈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산후 감염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즉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필요하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테기 다 한줄이였는데 아랫배 오른쪽이랑 중간쪽이 좀 아프면서 불편하고 성기있는 뼈? 살 ? 부위까지 좀 아픈거같아요 골반도 좀 아픈거같고 ..왜이런걸까요 ? 관계할때 여러차례 좀 과격하게 했는데 과했던게 문제일까요 ?

애낳기 전에는 관계를 할때 많이해도 아랫배가 아프거나 이런적이없는데 애를 낳고나서 한번이나 두번정도하면 아랫배가 아픈게 몇일가요 왜그러는걸까요…? 그리고 임신전 만큼 성욕이 생기지도 않아요

출산한지 두달차 입니다. 골반에서 뚝뚝 거리는 소리와 앉아있다가 일어섬과 동시에 골반에서 통증이 있고 양 발바닥이 저릿한 느낌이 듭니다 왜 그런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