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술을 수면제처럼 쓰다가 간수치가 높다는 소리를 듣고 금주한지 4일차 입니다.
1일차와 2일차때는 이틀 합쳐서 잠을 1시간도 못잤습니다. 잠이들라하면 깨고 들라하면 깨고를 반복하면서요.
그렇게 3일차가 되니까 꿈속에서 사는거같은 느낌이 들정도로 하루종일 피곤함만이 가득했습니다.
허나 3일차 밤엔 잠이 들었습니다.
중간 중간 여러번 깨긴 했지만 몇시간 잠이 들었습니다.
허나 잠을 잤는데도 오늘도 어제만큼은 아니지만 하루종일 피곤하네요.
이게 정상인가요? 문제가 있는건가요?
수면장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6.2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레 적응되며 호전되기는 하겠으나 현재 시점에서는 자연스러운 증상으로 보여져요.
평소 술을 마셔야만 잠을 잘 수 있었다면 금주를 하면서 잠이 잘 오지 않고 수면의 질이 떨어져 피로함이 지속될 수 있고 금주로 인한 금단 현상으로 손떨림, 초조함 등 다양한 증상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 등에서 알콜 의존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잠 안 올 때 마시는 술, 독일까 약일까?
불면증 때문에 잠들기 전에 항상 술을 찾고 있었다면 주목해 주세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