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다리에만 털이 있을때 털을 유전받은 자식이 온 몸에 털 나는게 정상일수도 있나요?
부모님이 다리에만 털이 있을때 털을 유전받은 자식이 온 몸에 털 나는게 정상일수도 있나요??
부모님이 다리에만 털이 있을때 털을 유전받은 자식이 온 몸에 털 나는게 정상일수도 있나요??
네, 자녀가 부모님과 다른 털의 분포를 보이는 것은 정상일 수 있습니다. 털의 분포와 양은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호르몬 수준, 건강 상태,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부모님께서 다리에만 털이 있는 경우에도 자녀가 온 몸에 털이 나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는 개인차가 있으며, 흔히 볼 수 있는 일입니다. 털의 양이나 분포가 과도하게 느껴지거나 걱정이 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상태를 확인하고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부모님이 털이 있어도 유전적인 영향을 안받아서 털이 안나다가 호르몬불균형이 생겼을때 갑자기 유전적 영향을 받을 수도 있나요?
호르몬불균형이지만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없는데 최근 1-2년 사이에 갑작스레 털이 온몸에 났을 경우엔 호르몬 균형을 맞추면 털이 사라질수도 있을까요?? 유전적인것도 있는데 호르몬때문에 한 번에 겹쳐서 확 난거 같기도 해서요. 혹시라도 유전의 경우가 포함되어있다면 호르몬 균형을 맞춰도 털이 사라지지 않을수도 있나요?
제가 몸에 털이 많은데 (등과 배에 솜털이 보여짐, 머리숱 많음, 인중에 수염이 남, 팔과 다리에 털이 비정상적으로 많음) 이게 다낭성 난소 증후군인가요? 생리는 나름 규칙적인데 외가 사람들 (특히 여자) 유전적으로 고혈압이 있고 한명은 당뇨가 있는 걸로 아는데 이것도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증상 같은데.... 저는 몸무게도 표준이고 피부도 엄청 건조한데 다낭성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