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윗부분 통증과 부종 원인은?
오른쪽 눈썹 윗부분이 손으로 누르면 아픈 지 꽤 됐는데 근육통인건가요, 아니면 다른 쪽 문제인가요? 가끔 두통도 동반되는 것 같고, 눈썹 부분이 살짝 부은 것 같기도 한데...
오른쪽 눈썹 윗부분이 손으로 누르면 아픈 지 꽤 됐는데 근육통인건가요, 아니면 다른 쪽 문제인가요? 가끔 두통도 동반되는 것 같고, 눈썹 부분이 살짝 부은 것 같기도 한데...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썹 윗부분의 통증과 부종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긴장성 두통이 있는데, 이는 스트레스, 피로, 수면 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통증이 눈 주변에 집중될 수 있고, 일반적인 진통제로 어느 정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부비동염(축농증)입니다. 부비동에 염증이 생기면 눈썹 주변에 압박감과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부종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눈 주변 근육이나 조직의 염증도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드물게 인후결막염이나 대상포진과 같은 감염성 질환의 초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신경과나 이비인후과, 안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통증과 부종이 함께 나타나고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클리토리스 바로아래 소음순윗부분에 뭐가 튀어나와있고 어딘가에 쓸리거나 씻을때 따갑고 아파요 생긴건 소음순이랑 똑같이생겼고 예전부터 있어서 저는 그냥 소음순 모양이 그렇다고 생각하고있었는데 통증이있어서 물어봅니다 액체가 차있거나 뾰루지같진않아요 그냥 소음순이 그렇게 생긴느낌인데 아파요

명치 윗부분에 통증이 있습니다. 주로 명치 왼쪽 윗부분이 그렇습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 통증이 더해지고 손으로 압박시 일정수치까지는 통증이 커집니다. 추가로 등을 활처럼 재끼듯이 이완시 통증이 크게 완화 됩니다.해당 동작시에는 숨을 크게 들이마셔도 괜찮습니다. 해당 상황에서 내과,외과 둘중 어디를 방문하는게 맞을까요?

남성 성기왼쪽 윗부분에 통증이 느껴져요 ㅠㅠ 혹시 뭐때문일까요?? 앉거나 눕거나 걸을때 조금 통증있습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입니다 눌러보면 서혜부쪽이라고 해야하나 뭔가 근육같은게 만져저요.. 오른쪽은 그런게 없구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