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목 끝에 느낌이 얹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뭘 먹어도 목 끝에 얹히는 느낌이 들어요 빨리 먹는 편도 아닙니다 왜죠
뭘 먹어도 목 끝에 얹히는 느낌이 들어요 빨리 먹는 편도 아닙니다 왜죠
환자님의 증상을 들어보니, 이는 '이인물' 또는 '역류성 식도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인물은 목에 뭔가 걸린 것처럼 느껴지는 증상으로, 심리적 스트레스, 목 근육의 긴장, 식도의 문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에서 나온 음식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를 자극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선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엔도스코피 검사, 피 검사, 방사선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된다면,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천천히 씹어 먹는 것, 식사 후 즉시 눕지 않는 것, 알코올과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 등이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꾸 뭐만 먹어도 얹히고 체한느낌이 오래갑니다
위산이 역류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뭔가요? 자주 있는 일은 아니나, 특히나 저녁 식사 이후 (오후9시 전후)로 약간의 요기를 할 때 아주 가끔씩 목구멍이 타는 듯하며 위장에 얹힌 듯한 소화 불량 증세도 느껴집니다. 비염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 후비루 증상이 나타난 날에 해당 증상이 유독 빈번히 나타납니다. 소화 능력이 현저히 저하된 걸 느끼고 있어 장기간 이동이 두려워지는데 원인을 알면 소화기계 관련 불편을 덜 느끼며 윤택한 생활이 가능할 거 같아 목구멍이 타는 듯한 느낌의 원인과 소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지 여쭤봅니다.
이곳저곳 찾아보기로는 보통 위산을 억제해 주는 약을 처방해 주시는 걸로 보입니다. 제 증상은 속이 얹힌 느낌이 계속 있습니다. 목구멍에도 뭔가 부은 듯한 이물감이 조금 있고요. 트림도 잦습니다. 쓰리거나 고통스러운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주로 처방해 주시는 약이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나요? 그리고 얹힌 느낌이 지속되면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더 나은가요? 아니면 적당한 식사를 하는 것이 나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