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공에 전선이 부딪힌 후 시야가 뿌연가요?
일하던중 동공에 전선이 부딪혀 찍힘발생후 앞이 뿌옇게보입니다
일하던중 동공에 전선이 부딪혀 찍힘발생후 앞이 뿌옇게보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동공에 전선이 부딪혀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전선이 동공부위에 부딪힌후 시야가 뿌옇게 보인다면 각막에 찰과상이나 열상, 전방 출혈, 홍채나 수정체 손상, 망막 손상 등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상황이에요.
이런 경우에는 사진으로는 정확한 파악이 어려워, 즉시 안과 방문이 필요해요.
가능하면 대학병원의 응급실 안과를 방문해 주시는 것이 좋겠어요.
앞이 뿌옇다는 건 각막, 수정체, 망막 등 중요한 구조물이 손상됐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집에서 손으로 눈 비비거나, 임의로 안약 넣지 마시고 가능하다면 깨끗한 거즈나 휴지로 눈은 살짝 덮고 병원으로 빠르게 이동하시길 권해드려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원래 안구건조증이 심한데 요즘 유독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게 잦아요.. 뿌옇다기보다는 거의 하얗게..? 시야가 가려지는데 건조해서 그런게 맞나요?? 아니라면 뭐 때문에 이런걸까요..

라섹 수술 한지 18일차 이며 힘이 들어가는 운동을 하고 난뒤 시야가 조금 뿌옇게 보이는데 문제 생긴건가요..?

- 67세 여성 - 백내장 수술 후 약 50일 경과 - 15시 즈음에 안과에서 눈 검사(망막이 찢어졌는지 검사)때문에 눈이 뿌옇게 되는 안약을 넣고 검사 받았습니다. 현재 4시간 가까이 흘렀는데 눈이 더 뿌옇다고 하시는데, 시간이 흘러 더 뿌옇게 될 수 있습니까? 그게 정상인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