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후 통증이 심할 때는 클로닉신리시네이트와 같은 추가적인 진통제를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담당 의사나 치과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클로닉신리시네이트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로,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지만, 이미 처방받은 약물과의 상호작용이나 부작용의 위험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위더스세파클러캡슐(항생제), 휴록스정(소염진통제), 휴사드정(소화제), 소론도정(진통제) 등을 복용 중이시고, 소론도정을 제외한 나머지 약을 계속 복용하고 계시다면, 추가적인 진통제를 복용하기 전에 처방해 준 의사에게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통증이 심하다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의사는 통증의 정도를 평가하고, 필요하다면 다른 진통제를 처방하거나 기존의 약물 복용 방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가 치료로 인한 부작용이나 약물 상호작용을 피하기 위해 전문가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클로닉신리시네이트는 1회 125-250mg을 1일 3회 경구투여하라고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통증이 심할 경우, 이부프로펜 등의 다른 성분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와 2-4시간 간격을 두고 교차 복용하실 것을 권해드려요. 다만, 이런 결정은 반드시 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