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시 심박수가 높고 가끔 심장에서 느껴지는 느낌,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평소 안정기 맥박은 80-90회정도 측정되는데 걷거나 일을 할 땐 120대정도, 술을 마실 땐 가끔 150대까지도 가기도 합니다. 어쩔 때 한번은 심장에서 꿀럭이는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 병원 방문을 해보는 것이 좋을까요?
평소 안정기 맥박은 80-90회정도 측정되는데 걷거나 일을 할 땐 120대정도, 술을 마실 땐 가끔 150대까지도 가기도 합니다. 어쩔 때 한번은 심장에서 꿀럭이는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 병원 방문을 해보는 것이 좋을까요?
네, 활동 시 심박수가 높게 측정되고, 술을 마실 때 150회까지 올라가는 것, 그리고 심장에서 느껴지는 이상한 느낌은 의학적 평가가 필요한 증상들입니다. 안정 시 맥박이 80-90회인 것은 정상 범위 내에 있지만, 활동 중이나 술을 마실 때 맥박이 120회 이상, 특히 150회까지 올라가는 것은 심장에 과부하가 가해지고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에서 느껴지는 꿀렁임은 부정맥과 같은 심장 리듬 장애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까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전도, 심초음파 검사를 통해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 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또한, 혈액 검사를 통해 기본적인 심장 기능 지표의 이상 소견 유무를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술이 심장에 미치는 영향도 평가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가슴통증 가끔 심박수가 높게 나와 심장내과 검진을 받았는데 이상 없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럼에도 가끔 심장(왼쪽 가슴)쪽에서 찌릿한 통증이 느껴지고, 심박수를 재면 90~100 사이로 나옵니다. 원인이 무엇일까요??ㅠㅠ
저번주 목요일에 임파선염 때문인지, 다른이유인지 정확하진 않지만 열이 40도까지 올랐었는데, 다행히 2일전부터 열은 떨어져서 밤에만 미열이 납니다. 그런데 오늘 하루종일 심장이 두근거리고 안정심박수가 103이었습니다. 가만히 있는데도 130까지 올라갔습니다. 평소에는 70정도입니다.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20대 후반 여자입니다! 1.심장이 벌렁거리고 입으로 나올꺼같은느낌?! 이나 먹먹함이나 내려앉는 느낌이 자주 들어요.. 그럴때마다 심박수를 확인해보면 45-60정도더라구요 가끔은 답답한느낌도 들기도 하구요.. 평균 안정시 심박도 60초-50후반입니다...이런건 원래 이런건지.. 병원을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2.근데 삭센다를 맞으면 심박수가 올라가서인지 위에 1번의불편감이 사라집니다! 계속 삭센다를 해도되는지.. 3또! 다른질문이긴한데 마른편도 아닌데 배에서 심박수가 너무 크게느껴져요 이거도 괜찮은걸까요? 병원을 가야할지 괜찮은건지 잘모르겠어서 질문남김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