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 열응고술 후 통증 지속 시 실패로 봐야 하나요?
오늘 안면통 고주파열응고술을 하고 난뒤 한달이 지나 병원에 갔는데요. 병원에서 선생님이 한달이 지났는데 통증이 계속되니 고주파 열응고술은 실패한걸로 보시는데요. 저는 조금 더 기다려 볼 생각인데 선생님 말씀이 확실한 것일까요.
오늘 안면통 고주파열응고술을 하고 난뒤 한달이 지나 병원에 갔는데요. 병원에서 선생님이 한달이 지났는데 통증이 계속되니 고주파 열응고술은 실패한걸로 보시는데요. 저는 조금 더 기다려 볼 생각인데 선생님 말씀이 확실한 것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면통으로 고주파 열응고술을 받으신 후 한 달이 지나도 통증이 지속되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고주파 열응고술의 효과는 개인차가 있어 나타나는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술 후 수일에서 수주 내에 통증 완화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때로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한 달 후에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다음과 같은 가능성들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시술 효과가 아직 충분히 나타나지 않은 경우: 신경 조직의 회복과 재생 과정에는 개인차가 있어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시술이 불완전한 경우: 목표 신경에 충분한 열응고가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다른 신경 분지가 통증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다른 원인의 통증: 기존 안면통과 다른 원인의 통증이 동반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담당 의사의 판단도 중요하지만,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대로 조금 더 경과를 지켜보는 것도 합리적인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의 양상이나 강도에 변화가 있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담당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여 추가적인 치료 방법이나 재시술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면통 고주파 열응고술을 이틀 전에 했는데요. 아직까지 호전의 정도를 느낄 수 없는데 차차 좋아질까요?

고주파 열 응고술을 반측성안면경련에 치료하는 경우도 있나요 보통 치료가 약물 보톡스 미세감압술 이렇게 3가지라 하는데 근본적치료는 수술이라 하구요 근데 신경차단 고주파인가 그런것도 있다 하는데 왜 보통 알려져 있지 않는지요 부작용이 많은지요?

3월10일쯤에 고주파레이저를 했는데요. 어제부터 옅은 피 색깔의 분비물이 나오는데.왜 이러는건가요..?? 저걸 하면 나오는 분비물 중 하나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