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칸디다성 질염의 관계는 어떤가요?
임신이 칸디다성 질염을 더 심하게 하기도 하나요?
임신이 칸디다성 질염을 더 심하게 하기도 하나요?
칸디다 질염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알려져 있지 않지만,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예를 들어 임신할 때 잘 발생한다는 사실은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임신 초기에도 칸디다 질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임신 중에는 약물 사용에 제한이 있어 칸디다 질염으로 인해 힘들 수 있어요. 칸디다 서포트와 같은 약물을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정기적으로 소독을 받고 연고 처방을 받아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런데, 임질과 같은 성병의 경우에는 파트너와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하며, 치료 후에도 보균자와 관계를 가질 경우 다시 전염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결국, 임신이 칸디다성 질염을 더 심하게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임신 중에는 치료가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세균성질염이 자주와요 칸디다두요 나이가들면 폐경이오자나요 그럼 질염이 들오나요?
질염이 있으면 임신가능성도 낮아지나요?
제가 3주 전 쯤 칸디다 질염을 진단받고 약 3일치를 처방받아 제대로 복용하고 다 나았었는데요 26일날 생리 시작해서 저번 주에 생리가 끝이 났어요 그런데 며칠 전부터 질 입구쪽이 따갑듯이 가려운 게 하루에 한두 번 정도 가끔 있더라구요 처음에는 기분 탓인가 하고 넘겼는데 며칠이 지나도 가려움 증상이 가끔씩 생기니까 혹시 하는 마음에 방금 샤워하고 나와서 거울로 확인을 해봤는데요 분비물이 묽은 마요네즈 처럼 나와요 .. 칸디다 질염 걸렸을 때처럼요 .. ㅠㅠ 질염이 재발한 게 맞겠죠 나은 지 이제 한달 정도 돼가는 거 같은데 또 증상이 나타나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이럴 때마다 그냥 별 걱정하지 말고 산부인과 가서 약 처방 그때그때 받기만 하면 되는 걸까요 이러다 만성 질염으로 번질까봐 너무 무서워요 아 그리고 최근 생리할 때 탐폰을 딱 1번 썼었는데.. 탐폰이 질염에 안 좋다 그러더라구요 탐폰 사용 때문에 또 증상이 나타나는 건지 , 최근에 스트레스가 심해서 그런 건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