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가 우울증 약 처방 가능한가요?
최OO • 2024.11.17
엄마가 정신병원에 안보내주는데 미성년자 혼자서 우울증 약을 처방받을 수 있나요?
우울증학업
엄마가 정신병원에 안보내주는데 미성년자 혼자서 우울증 약을 처방받을 수 있나요?
미성년자도 보호자의 동의 없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약 처방 또한 가능합니다. 다만, 의약품에 대한 처방은 병원의 규정에 따라 보호자의 동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증상이 있을 경우, 첫 진료는 대면 진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모든 우울증에 약물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꾸준한 상담 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부모님이 정신병원 방문을 꺼려하신다면, 본인의 상태와 필요성을 솔직하게 이야기해 보시고, 필요하다면 보호자 동의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에 문의 후 방문해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4세 이상 미성년자의 경우, 본인의 동의 없이 보호자 또는 타인이 기록을 조회할 수 없으므로, 개인의 사생활 보호도 가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미성년자인데 우울증 약 처방 가능할까요? 신경안정제라도요
스트레스로 인해 과도한 수면 식욕 부진 몸무게 감소 편두통등을 겪고 있습니다. 전엔 과민성대장증후군, 대상포진도 앓았습니다. 현재 우울함이 극심하고 너무 힘든데 미성년자도 비대면으로 약 처방이 가능한가요?
미성년자(고3)도 비대면으로 보호자 동의없이 우울증약 처방 가능할까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