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열이 날 때 몸이 차가워지면서 땀 많이 흘릴 때 이불을 덮어야 할까요?
아이가 열이났다가 식을 때 몸이 차가워지면서 땀을 많이 흘리는데 이럴 때 이불을 덮어서 따뜻하게 해야할까요 시원하게 해줘야할까요?
아이가 열이났다가 식을 때 몸이 차가워지면서 땀을 많이 흘리는데 이럴 때 이불을 덮어서 따뜻하게 해야할까요 시원하게 해줘야할까요?
아이가 열이 나서 땀을 많이 흘릴 때는 체온 조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가 열이 나고 나서 몸이 차가워지면서 땀을 많이 흘린다면, 체온이 내려가고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땀이 많이 나서 옷이나 이불이 젖으면 체온이 더 빨리 떨어질 수 있으므로 젖은 옷이나 이불을 건조한 것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불을 덮어서 따뜻하게 하는 것보다는 아이의 체온과 상태를 지켜보면서 적절한 체온 유지를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면 무겁고 두꺼운 이불 대신 가벼운 옷으로 갈아입혀 주시고 적당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의 체온이 정상 범위로 돌아왔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아이가 불편해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열이 나는 아이를 돌볼 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도록 하고, 필요하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아이의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땀을 흘리는 것은 일시적인 증상으로 경과를 조금 지켜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머리가 아프고 열이 납니다 근데 몸이 차가워요 이불을 덮어야하나요?
진통제를 먹은 후 열이 나는지 몸에서 땀이 많아 나요. 이럴 땐 이불을 덮고 땀을 빼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이불을 덮지 않는 게 좋을까요?
4개월 아기가 열이 날 때 옷을 벗겨 시원하게 해줘야 하는 상황과 이불을 덮어 땀을 내어 열을 빼는 상황이 있는데 각각 어떨때 어떻게 행동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