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 후 편마비된 33세 남성, 걸을 때 편측 발이 까치발이 되는데 대처법은?
33세 남성인데 뇌경색으로 편마비된지 2년 10개월됐어요 걸으려고할때 편측 발이 자꾸 까치발이돼서 뒤꿈치가 땅에 안닿아요 뭔가 방법이 있을까요?
33세 남성인데 뇌경색으로 편마비된지 2년 10개월됐어요 걸으려고할때 편측 발이 자꾸 까치발이돼서 뒤꿈치가 땅에 안닿아요 뭔가 방법이 있을까요?
뇌경색으로 인한 편마비 증상으로 걷기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군요. 까치발이 되는 문제는 뇌경색 후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안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전문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근육을 강화하고 스트레칭을 통해 발목의 유연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물리치료는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발목-발 보조기(AFO, Ankle-Foot Orthosis)와 같은 보조기구를 사용하면 발을 올바른 위치에 고정시켜 걸을 때 뒤꿈치가 땅에 닿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른 약물 치료도 근육 경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물리치료와 병행할 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 근육이나 힘줄을 조정하는 방법도 고려될 수 있으나, 이는 전문의와 상의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고 일상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문의와 상담하여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받고 계신 치료에 대해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상급 병원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약 3년전 누워 있다가 우측 전체에 30분간 편마비가 왔었습니다. 누워있으면서 목 신경이 눌렸겠거니 하고 그냥 지나쳤었고 연하곤란과 이명은 오래 지속되었었습니다. (성향 상 병원 정말 안가는 편입니다.) 균형감각에 이상이 있어 병원을 찾았을 때는 이비인후과에서 메니에르 병이 아닐까 추측하셨었고, (진단x) 최근들어 말을 할때 오른쪽 혀 일부가 굳은 느낌과 동시에 안 움직여서 발음이 부정확해지고 우측 상단 입술 일부가 무감각해지며 제 피부가 아닌 것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종종 있고, 문장완성 능력이 떨어지는 느낌을 매우 강하게 받습니다. 1달 반 전 급성 간염으로 병원에 입원했을때 회진 시 편마비와 연하곤란에 대해 말했으나 (당시는 혀나 입술이 굳는 느낌없었음) 달리 중요하게 취급하지 않아 저도 그냥 넘어갔습니다. 해당 내용들이 뇌경색을 가르키는 것일까 걱정되어 문의드립니다. 현재 생각정리가 어려워 두서없는 글 죄송합니다.
인지가 있는건가요 ? 왼쪽 뇌는 경색이 와서 오른쪽 편마비였고...나중에 오른쪽이 또 와서 우뇌는 거의 기능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사지마비에 왼쪽 편측무시 있으나 사람은 알아봅니다. 가족 구분하고... 질문하면 눈 깜박임은 거의 없으나 아주 조금 몇번씩 눈깜박임으로 대답하고 입술은 시키는대로 움직이고 다뭅니다. 싫다 좋다 아프다의 표현은 표정으로 다 합니다 고개 움직임도 있고 가끔 기지개펴듯 몸을 펴서 부르르 떨고...침삼킴을 어려워했으나 이제 침삼킴도 크게 해서 요거트나 카스테라 아주 조금씩 드시게 합니다 얼굴 닦아줄 때 움직임도 처음엔 어려웠으나 이제 능숙한데... 인지는 기대하면 안되는거겠죠 ?
뇌경색에 대한 질문입니다. 나이가 많이 드신 어르신께서 나이가 드셔서 그런지 몰라도 몸이 떨리고 기운이 없으시고 그러셔서 응급실에 가셨는데 MRI 촬영 결과 뇌경색 진단받으셨습니다. 대부분 뇌경색의 증상은 한쪽 편마비가 오고 감각이 없고 말이 어눌하고 그런다고 알고 있는데 팔힘도 좋으시고 말도 괜찮으신 듯 하고 감각이나 편마비 증상도 없으시고 단지 몸이 조금 떨리시고 기운이 조금 없으신데 뇌경색일 수가 있나요? 신경과 의사쌤이 말씀하시기를 뇌경색이란 혈관이 완전히 막히는 건데 혈관마다 나타나는 증상이 다르다고 하시던데 맞나요? 암튼 뇌경색이란 진단이 나왔고 보통 편마비 증상이랑 감각이 없고 말이 어눌한 게 대부분의 증상이지만 막히는 혈관마다 나타나는 증상이 다르다고 그러시는데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