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액이 수돗물에 닿으면 활동성을 잃고 죽나요?
권OO • 2024.10.13
정액은 수돗물(차가운물)에 닿으면 바로죽나요? 활동성을 잃나요?? 살아있다가 죽나요?? 그렇다면 왜 죽는것인가요??
비뇨의학과
정액은 수돗물(차가운물)에 닿으면 바로죽나요? 활동성을 잃나요?? 살아있다가 죽나요?? 그렇다면 왜 죽는것인가요??
정자는 체외로 나오게 되면 일반적으로 1시간 정도 생존 가능하지만, 수돗물과 같은 외부 환경에 노출되면 생존 시간이 대폭 줄어들게 됩니다. 수돗물에 닿으면 정자의 활동성은 급격히 감소하며, 정자가 생존하기 어려워지는 것은 수돗물의 온도와 화학적 성분이 정자의 생존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차가운 물은 정자의 활동성을 더욱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정자는 체내의 특정한 환경에서만 최적의 활동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수돗물과 같은 외부 환경에 노출되면 거의 즉시 활동성을 잃고 죽게 됩니다. 따라서 수돗물에 닿으면 정자는 생존할 가능성이 없어 보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정액이 수돗물을 만나고 이후 마르면 정자는 바로 죽거나 활동성을 잃는다고 봐도 될까요? 이후 정액이 있다가 마른 부분에 질입구 근처나 클리에 닿았을때 임신가능성이 있을까요
정자가 수돗물에 닿으면 사멸하나요? 그리고 수돗물과 같이 질 안에 정자가 희석되서 들어가면 임신할 가능성이 높나요?
수돗물에 사는 기생충은 뭐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