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세파클러와 아주세파클러를 번갈아 복용해도 되나요?
안과에 가서 처방받은 약이 대우세파클러캡슐 250밀리그램 2정이에요. 근데 오늘 모르고 안챙겨서 아침저녁 항생제를 먹을 수 없는데 마치 최근에 안과때문에 또받은 여유분 아주세파클러캡슐250mg가 있는데 오늘은 이걸 대신해서 먹어도 되너요?
안과에 가서 처방받은 약이 대우세파클러캡슐 250밀리그램 2정이에요. 근데 오늘 모르고 안챙겨서 아침저녁 항생제를 먹을 수 없는데 마치 최근에 안과때문에 또받은 여유분 아주세파클러캡슐250mg가 있는데 오늘은 이걸 대신해서 먹어도 되너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을 이해합니다. 대우세파클러캡슐과 아주세파클러캡슐은 모두 세파클러 성분의 항생제로, 용량도 동일한 250mg입니다. 두 약은 제조사만 다를 뿐 동일한 성분과 용량을 가진 약물이므로 일시적으로 대체해서 복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항생제는 처방된 기간 동안 규칙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한 정해진 시간에 복용하시고, 처방된 전체 기간 동안 복용을 완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부터는 원래 처방받은 대우세파클러캡슐로 복용을 계속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족이 지난 수요일 요역동학검사 이후 38도 이상의 발열이 있어 미리 처방해주신 예방 항생제(유한세파클러캅셀)를 8시간 간격으로 하루 3번 복용 중인데, 약효가 떨어질 때쯤 발열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다음주 외래가 잡혀 있기는 한데 남아있는 약이 오늘까지여서 걱정입니다. 다른 진료과에서 기관지염 등에 따른 발열 비상약으로 처방해주신 아벨록스정 항생제가 있는데 이어서 바로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아벨록스정도 비뇨기계에 효과가 있는 약인지 궁금합니다.

아주세파클러캡슐 250mg 부비동염에 쓰는 항생제 맞나요?

세파클러가 클라미디아에 도움이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