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염으로 입원 후 9일, 우동이나 칼국수 같은 음식은 먹어도 되나요?
윤OO • 2023.12.29
어머니가 췌장염으로 입원하셨다가 퇴원하신지 9일이 되었는데요 혹시 우동이나 칼국수 같은거 드셔도 되나요?
소화기질환
어머니가 췌장염으로 입원하셨다가 퇴원하신지 9일이 되었는데요 혹시 우동이나 칼국수 같은거 드셔도 되나요?
환자의 어머니가 췌장염으로 입원하셨던 것을 고려하면, 식사에는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췌장염 환자는 일반적으로 고지방, 고단백질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우동이나 칼국수는 비교적 가볍고 소화하기 쉬운 음식이지만, 그래도 어떤 재료가 사용되었는지, 얼마나 기름지게 요리되었는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가벼운 채소 수프나 죽 등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먼저 시작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머니의 상태를 지켜보면서 천천히 다양한 음식을 추가해보세요. 하지만 어머니가 불편함을 느끼거나 증상이 악화한다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다래끼날때 칼국수먹어도 되는지
바지락 칼국수를 먹고 왔는데 이렇게 피부에 두드러기가 올라왔어요. 칼국수 때문은 아닐 수도 있는데 너무 간지러움이 심해요. 항히스타민제도 먹고 데소나이트 같은 약도 바르고 있는데 더 조치 할 수 있는 게 있을까오?
아침에 핫바 하나 먹고 약 먹은 후 점심에 칼국수 먹었더니 속이 답답하고 헛트름이 나오는데 억지로라도 토하는 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