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 위치를 입천장에 두어도 괜찮나요?
혀 끝을 입천장 가운데보다 약간 앞에 닿이게 하고 지내도 괜찮나요? 혀 가운데를 입천장에 닿이게 하려니 힘들어서요
혀 끝을 입천장 가운데보다 약간 앞에 닿이게 하고 지내도 괜찮나요? 혀 가운데를 입천장에 닿이게 하려니 힘들어서요
AD
네, 혀 끝을 입천장 가운데보다 약간 앞에 닿이게 하고 지내는 것은 일반적으로 괜찮습니다. 혀의 위치는 개인마다 편안한 위치가 다를 수 있으며, 특별한 불편함이나 통증이 없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만약 발음이나 씹기, 삼키기에 불편함이 있다면 치과나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혀의 위치가 불편함을 유발하거나 턱관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턱관절 장애나 연부조직의 염증 가능성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이비인후과나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0대 남성입니다. 주걱턱이나 부정교합은 없습니다만, 이틀 전부터 혀 위치가 넘 신경쓰여서요... 검색해보니, 혀를 두는 위치가 올바르지 않으면 부정교합이나 턱이 튀어나올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올바른 위치는 똑!똑! 소리 낼 때 나는 위치 (윗니 바로 뒤의 입천장)에 혓바닥 3분의 1을 두어야 하고, 앞니에 절대 혓바닥이 닿으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제 경우엔 평소에 혀를 편하게 두는 상태가 윗니 바로 뒤 입천장에 혓바닥 3분의 1을 두긴 하는데, 혀 끝이 정말 살짝 윗니 뒷부분에 닿습니다. 이것도 잘못된 상태인가요? 막 윗니에 100% 혀가 닿아서 혀가 윗니를 밀어내는 모습은 아닌데요, 검색해보면 윗니에 절대 혀가 닿으면 안된다고들 해서 헷갈리네요... 무조건 윗니에 혀가 조금이라도 닿지 않게 윗니 뒷부분 입천장에 혀의 3분의 1을 대면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평상시에는 입을 다문 상태에서 혀를 입천장에 대고 비강호흡을 하는편인데,달리기나 조깅을 즐겨합니다 운동을 하는상태에서 호흡할때 혀위치가 궁금한데,똑같이 평소처럼 혀를 입천장쪽으로 갖다대는게 좋나요??
제가 혀를 올바른 혀 위치에 놓으려고 며칠 전부터 혀끝을 입천장 3분의 1 지점에 놓고 입천장에 혀를 넓게 대고 있는데 며칠 하다보니 턱관절쪽이 살짝 뻐근한? 아픈? 느낌이 들긴 하는데 계속 해도 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