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검사 특이검사 결과 음성으로 전환 가능한가요?
매독검사 특이검사(TPPA) 검사는 수십년이 지나도 음성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없나요?
매독검사 특이검사(TPPA) 검사는 수십년이 지나도 음성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없나요?
매독 특이 항체검사인 TPPA는 매독에 감염된 후 양성으로 전환되면 대부분의 경우 치료 후에도 음전되지 않고 평생 양성으로 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매독균에 대한 항체가 체내에 지속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치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TPPA 검사 결과는 양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의 성공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RPR이나 VDRL 같은 비특이검사를 주로 사용하며, 이 검사들은 치료에 대한 반응평가를 위해 사용됩니다. 하지만 RPR이나 VDRL 검사 역시 1:8 이하의 저역가는 치료 후에도 수년간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검사 결과의 해석은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되어야 합니다. 검사결과에 대한 상담은 검사를 시행한 의사와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매독자가키트 애보트 바이오라인 씨필리스 3.0을 사용해서 14주(98일째) 음성결과를 받았습니다.. 검사결과를 어므정도 신뢰할수 있을까요? 이 후에 양성으로 전환될 가능성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매독 피검사 결과가 극초기일땜 위음성이 나오기도한다는데 의심되는 성관계 한달 후에 피검사에서 음성 나온것도 위음성 가능성 있나요?
최근 비뇨기과에서 잠복매독 판정을 받았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이전 파트너는 혈액검사, 질내 조직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결과 매독 음성판정을 받았는데 이전 파트너는 잠복매독에 대해서 안전한가요? 저로 인하여 이전 파트너에게도 잠복매독을 옮길 가능성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