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을 세게 박았는데 부러지거나 골절난 건 아닐까요?
발가락을 세게 박았습니다. 발가락이 벌겋게 달아오르고 발가락 뿌리? 부분이 지끈거립니다.. 이거 부러지거나, 골절난 건 아니겠죠?
발가락을 세게 박았습니다. 발가락이 벌겋게 달아오르고 발가락 뿌리? 부분이 지끈거립니다.. 이거 부러지거나, 골절난 건 아니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가락을 세게 박은 후에 발가락이 벌겋게 달아오르고 지끈거리는 통증이 있다면, 골절이나 부러짐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발가락 뿌리 부분에 통증이 있다면 뼈에 손상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서 X-ray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절이 의심되는 부위는 고정, 안정, 휴식이 중요하므로 움직이거나 힘을 주는 행위는 피하시고,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냉찜질을 시행하시고, 진통제 복용 후에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거나 붓기, 열감, 발적이 동반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제가 아까 책상에 발가락을 좀 세게 부딪히고 넘어졌는데 뼈에 문제가 있을까요? 제가 주방에서 나오다가 통로에있는 책상에 발가락을 세게박으며 굴러 넘어졌어요. 근데 계속 걸을때마다 아프고 그 부위를 눌러봤더니 통증도 조금 있구요, 가만히 있어도 저릿저릿해요. 뼈에 문제가 생긴 걸까요? 외관상 부은건 없고 조금 빨개요.

침대 모소리에 발가락을 찧었는데 바로 멍이 들었네요 ㅜㅜ 혹시 골절 같은건 아니겠죠?

머리는 세게 박았는데 혹이 났어요 병원 가야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