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이 많으면 똑똑함이 줄어드나요?
걱정안해도되는걸 계속 걱정했다고 똑똑함이 사라질까?
걱정안해도되는걸 계속 걱정했다고 똑똑함이 사라질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도한 걱정은 지능 자체를 감소시키지는 않지만, 인지 기능에 일시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걱정이 많으면 집중력이 저하되고, 의사결정 능력이 떨어질 수 있으며, 문제 해결 능력도 일시적으로 저하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걱정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증가시켜 기억력과 집중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질문자님의 '똑똑함'이나 지능 자체가 영구적으로 사라진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걱정이 줄어들고 스트레스가 관리되면 인지 기능은 대개 회복됩니다. 만약 걱정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이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명상, 심호흡, 규칙적인 운동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요새 너무 걱정이 많고 불안이 심한데요. 그래서 애들 접종하러 병원갈때도 걱정을 많이해요. 아픈애들이 너무 많은데 마스크도 안쓰고.. 8개월아기 접종하러 갔는데 바로 전에 진료본 애가 독감인거 같더라구요. 그다음 바로 진료 보는거도 찝찝하고 코 보는거도 안닦고 그냥 보는거 같았는데ㅠ 괜찮겠죠.. 그렇게 바로 감염 안되는거죠.. 이런거로 걱정하는게 너무 바보같네요.

걱정을 많이 하는것도 스트레스 받을까요?

몸무게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 걱정입니다 처음엔 거의 64였는데 4일만에 61.5가 되었어요 그밖에 증상들도 많구요 저의 건강에 문제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