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저림의 원인과 당뇨 관련 증상은?
손저림이 심해요 원인이 무엇무엇 잇을까요 만약 당뇨때문이면 또 다른 증상은 무엇일까요
손저림이 심해요 원인이 무엇무엇 잇을까요 만약 당뇨때문이면 또 다른 증상은 무엇일까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손저림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손, 발 등이 저린 증상은 신경섬유의 기능 장애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신경쪽의 염증 및 눌림, 관절 염증, 당뇨 등의 신경병증으로 인해 저릴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굵은 말초 신경섬유의 기능이 자연스럽게 저하되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뇨병으로 인한 손저림은 당뇨병성 신경병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발 저림 또는 통증, 상처 치유 지연, 시력 변화, 피로감, 잦은 갈증 및 배뇨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모든 저림 증상이 치료를 요하는 질병은 아닐 수 있으나, 당뇨 등의 기저 질환이 있거나 사지 말단부에서 맥박이 잘 감지되지 않는 등의 경우에는 정밀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신경과나 정형외과 등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손발저림 관련 당뇨 검사를 받았습니다. 공복혈당은 87이 나왔습니다. 병원측에서는 공복혈당이 정상수치여서 더 볼 필요가 없다고 했지만 제가 많이 불안해서 졸랐습니다. 피검사 하고싶다고. 그래서 결과가 내일 나와요. 일단 병원측에서는 당뇨로 보고있지 않습니다. 내일 피검사 결과로 확실하게 당뇨가 아니게 된다면 손발저림의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현재 확인한건 하지정맥류와 신경전도검사였고 모두 이상없음이었습니다. 제 발 복숭아뼈 아랫쪽이 실핏줄이 터져있어 혈관문제일까요? 허리가 안좋긴 한데 디스크일까요? 심장쪽도 자려고 누우면 쪼일때가 있어 심전도도 해봤지만 이상이 없었습니다.
당뇨가 아닌 이유중 손끝이 저린원인이 있을까요?
어젯밤 7시경부터 새벽까지 계속 양손에 쥐가 난 것처럼 감각이 이상함을 느꼈어요 발에 난 쥐는 금방 풀렸지만 손은 새벽까지 손끝이 간지럽거나 쥐가 난 것처럼 저렸고 아침에 일어나서야 괜찮아졌습니다 또 초기에는 손가락쪽이 이상하더니 갈수록 손 전체가 쥐가 났어요 손에 힘이 잘 안 들어간다거나 그런 증상은 없습니다 저는 만 20세이고 155cm에 57kg, 부모님 두 분 다 당뇨는 없고 외할머니가 당뇨약을 복용중이십니다 또 몇 년 전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진단받아 당뇨에 취약하진 않을 지 걱정이됩니다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이 제 증상과 유사한가요? 다음 다뇨 다식의 당뇨의 특징적인 증상은 없는데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이 당뇨 주의단계이거나 초기단계의 사람에게도 나타날 수 있나요? 제 증상과 관련된 다른 원인이 있다면 어떤게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