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에 진동감과 통증이 신경 손상 때문인가요?
한쪽 팔이 진동 울리는 것 처럼 아픈데 신경이 다치거나 눌린건가요? 루게릭병에 걸린건가요?
한쪽 팔이 진동 울리는 것 처럼 아픈데 신경이 다치거나 눌린건가요? 루게릭병에 걸린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팔에 진동감과 통증을 느끼셔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팔의 진동감이나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심한 운동 후, 피로, 불안, 체온 변화, 카페인 과다 섭취 등의 일시적인 요인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경이 눌리거나 손상된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X-ray, MRI, CT 등의 영상 검사가 필요합니다. 글이나 설명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루게릭병의 경우, 일반적으로 서서히 진행되는 사지 쇠약 및 위축으로 시작되며, 단순한 팔의 진동감이나 떨림만으로 루게릭병을 의심하기는 어렵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과나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동안 팔은 최대한 휴식을 취하고, 필요하다면 냉찜질이나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 6년 전 추락사고로 척추골절,왼쪽 고관절 골절 등으로 핀을 꽂는 수술을 하였고 척추 골절과 다발성신경손상이 원인이 되어 오른쪽 팔에 가벼운 마비, 오른쪽 다리에 마비가 왔습니다. 수술 후 적극적인 재활로 보조도구없이 걷고 계단 오르내리기까지 무리없이 해내며 생활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올해 초부터 왼쪽 다리도 저릿한 통증이 심해지고 저번 달부터는 허리와 왼쪽 다리에 극심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드록틴을 이미 처방받아 먹고 있고 나프록센도 먹고 있고 있지만 통증관리가 잘 되지 않네요.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다보니 자세가 틀어지고 체중이 늘어버린 탓도 있겠습니다만 혹시 왼쪽 다리도 신경손상에 영향을 받고있는 건지 우려스럽습니다. 오늘은 통증이 정말로 심해서 언제 병원을 방문할지 고민하다가 걱정하는 것처럼 사고 후유증인지 아니면 새로운 척추질환인지 갈피를 잡고자 상담드립니다.

생식기가 계속 부어올르고 아린느낌이랑 너무 아팠어요 연한 피가 나왔는데..처녀막이 찢어진건가요..?ㅠㅠ 17살 여자입니다

평소에 왼쪽 승모근이랑 흉쇄유돌근 쪽 안 좋고, 가슴 신경 눌리고 팔 저린 적 있는데, 등 뒤로 얼마나 올라가는지 보려다가 너무 갑자기 세게 올렸는지 팔이 순간 너무 아팠어요 ㅠㅠ 신경 손상 온 걸까요, 근육이 놀란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