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음식 섭취 후 잦은 설사, 장에 문제 있나요?
몇일전에 두찜 로제 먹고 보통맛인데도 불구하고 매워서 2일 내내 설사3 싸고 다은날 닭곰탕 먹다가 배가 너무 아파서 화장실에 가보니 설사 또 나왔는데 장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일주일에 4번쌋었요 ㅠ
몇일전에 두찜 로제 먹고 보통맛인데도 불구하고 매워서 2일 내내 설사3 싸고 다은날 닭곰탕 먹다가 배가 너무 아파서 화장실에 가보니 설사 또 나왔는데 장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일주일에 4번쌋었요 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매운 음식을 섭취한 후 잦은 설사와 복통이 지속된다면 장에 자극이 가해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매운 음식은 위와 장을 자극하여 소화기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4번 이상 설사를 했다면 이는 정상적인 배변 횟수를 초과한 것이며, 장 건강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설사가 지속되거나 복통이 심하다면 다음과 같은 원인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에서 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매운 음식 섭취를 피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며 장을 쉬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설사가 계속되거나 혈변, 발열, 심한 복통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날씨가 춥거나 매운걸 먹으먼 속이 더부룩하거나 설사를 합니다 혹시 장이 안좋은건가요?

여제 새벽 매운음식을 먹고 잣는데 아침부터 복통이잇고 설사 3번째입니다 닭살돋으면서 머리도아픈데 배탈이랑 머리아픈거랑도 관계가잇나요?

안녕하세요. 14살 여자 어린이 입니다 고민상담겸 질문 인데 상담이 웃길수도있지만 진지하게 들어주시길 바 랍니다 전 키 150에 몸무게가 40kg인데 많이 마른편 이고 ADHD약도 복용중입니다 근데 전 매운것만 먹으 면 속이 너무 아프고 다음날 속이 뒤집히는데 어떻게 해 야하나요? 매운 음식을 안 먹으면 되겠지만 어쩔수없이 먹는다면 그런거 먹을때 약만 먹으면 악을 게속 복용해 서 안 좋을수도있고 아플때는 까스활명수 먹고있어요 지금도 배가 너무 아파서 까스활명수 먹었는데 이러면 설사를 맨날 하고 화장실에 죽을듯이 2시간 앉아있다 가 식은땀 리면서 나오는거같은데 제발 저좀 도와주 세요 이렇게 간절하게 무류 끓어가면서 빌게요 살려주 세요 제발.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유같은건 못 먹어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