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임신 가능성과 정자 생존 기간에 대해 궁금합니다.
생리를 한 이후에 임신 테스트기 두 줄이 뜰 수도 있나요? 정자는 생존 기간이 긴 편이라고 하는데, 생리 전 관계에서 나온 정자가 길게 남아있어 생리 후 배란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있는건가요?
생리를 한 이후에 임신 테스트기 두 줄이 뜰 수도 있나요? 정자는 생존 기간이 긴 편이라고 하는데, 생리 전 관계에서 나온 정자가 길게 남아있어 생리 후 배란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있는건가요?
생리 후 임신 가능성과 정자의 생존 기간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군요. 생리가 끝난 후에도 임신 테스트기에서 두 줄이 나타날 수 있는지, 그리고 생리 전 관계에서 나온 정자가 생리 후 배란 시기까지 생존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우선, 생리 후 임신 가능성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가임기 연령의 여성에게는 100% 비가임기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생리가 끝난 직후라 해도 임신 가능성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거나 배란 시기가 예상과 다를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정자의 생존 기간에 대해서는, 정자는 여성의 몸 안에서 평균적으로 3일 정도 생존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평균적인 수치이며, 최대 5일까지 생존할 수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리 전 관계에서 나온 정자가 생리 후 배란 시기까지 생존하는 것은 매우 낮은 확률입니다. 일반적으로 생리가 시작되면 그 이전의 관계로 인한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아지며, 생리 중에는 임신 가능성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 여부를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서는 생리 예정일 이후에 첫 소변으로 임신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불안하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 등을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25세 여자입니다. 토요일 새벽에 갑자기 왼팔 및 손이 조금 저려와 잠에서 깼습니다. 잠을 잘못 잔 줄 알고 마사지를 해주다가 왼쪽 팔뚝 위쪽과 겨드랑이 사이에 작은 멍울 같은 게 만져졌습니다. 육안으로는 팔뚝 살 때문에 가려서 안보이는데 근육이 뭉친 것 처럼 내부에 생긴 느낌이라 계속 만져봤는데 점점 아파오더라고요. 이틀 내내 왼팔이 조금씩 땡기고 어깨를 들면 더 땡깁니다. 저녁에 누우면 왼팔 저림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갑자기 한번도 없던 이런 증상이 나타나서 걱정입니다. 어디 병원으로 가야할 지도 모르겠습니다..ㅠㅠ조언 부탁드립니다..
언제부턴가 어깨위로 팔을 들었을때 (특히 누워있을때) 팔 저림 현상이 많이 일어나는데 어떤 증상일지 궁금합니다.
눈을 왼쪽으로 돌리면 어지럽고 팔이 저린증상이 나타납니다. 다시 눈을중앙이나 오른쪽으로 돌리면 감쪽같이 그 증상들이 다 사라집니다. 어지럼증과 팔이 저린증상은 심하진 않습니다. 순간 나타났다 눈알을 다시 돌리면 없어집니다. 이건 어떤 증상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