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보는 꿈 자가실수 원인과 치료 방법은?
몇년에 한번씩 소변보는 꿈을 꾸면 자가다 실수를 할때가 있는데 원인이 뭔가요..? 야뇨증 의심 증상인가요?ㅠ 이거 약물치료말고는 어떻게 고칠 수 있나요?ㅠ
몇년에 한번씩 소변보는 꿈을 꾸면 자가다 실수를 할때가 있는데 원인이 뭔가요..? 야뇨증 의심 증상인가요?ㅠ 이거 약물치료말고는 어떻게 고칠 수 있나요?ㅠ
성인에게서도 가끔 소변보는 꿈을 꾸고 실제로 소변을 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수면 중 방광의 과도한 팽창, 스트레스나 불안, 수면의 질 등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면 중 소변을 보는 증상은 비특이적일 수 있으며, 성인 야뇨증의 경우 심리적인 이유, 수면장애, 호르몬의 이상분비, 과민성 방광, 약물복용 등 다양한 원인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약물치료 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개선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수면 전 수분 섭취를 조절하거나, 방광 훈련을 통해 소변을 참는 시간을 늘리는 방법, 규칙적인 배뇨 습관을 들이는 것,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명상, 요가, 심호흡 등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비뇨기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비뇨기과 검사 후 이상이 없다면 신장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거나, 상급병원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또한, 한의학적 치료가 유효할 수 있으니, 자세히 진찰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발을 접질리고 MRI 분석 결과 입방뼈 견열골절 진단을 받았습니다. 3주째 반깁스를 하고 생활하고 있는데요, 요즘 들어 깁스한 발의 뒷꿈치가 아픕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뒷꿈치는 흔히 족저근막염 때문에 통증이 있다고 하던데, 그 원인이 딱딱한 신발 착용, 잘못된 자세의 운동, 무리한 운동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전 셋 다 해당되지 않습니다. 최대한 땅에 닿지 않고, 사용을 안 했는데도 아프니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무엇 때문에 아픈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잠꼬대 고치는 법 안녕하세요 저는 어릴때부터 잠버릇이 심했고 어릴땐 몽유병때문에 자다가 세수하고 밖에도 나갈뻔 했었습니다 크고 나선 스트레스 받을때 잠꼬대가 심해지는데 보통 꿈에서 누군가에게 쫓기기 때문에 소리를 지르면서 살려달라고 하거나 잠꼬대를 계속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는 꿈을 좀 많이 꾸는 편 같습니다 이런것도 고칠 수 있을까요?
요즘 한번씩 밤에 화장실가는 꿈을꾸는데 눈 떠보면 정말 침대에 실수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찾아보니 성인 야뇨증 같은데 근처에 비뇨기과가 없어 가기가 힘들어 산부인과를 가려고 하는데 산부인과에서도 치료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