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주기가 규칙적일 때 난자는 배란일 2주 뒤에 존재할까요?
생리가 1일 차이로 규칙적이라면 배란일 2주 뒤에는 난자가 잇나요?….
생리가 1일 차이로 규칙적이라면 배란일 2주 뒤에는 난자가 잇나요?….
생리 주기가 1일 차이로 규칙적이라면, 배란일은 다음 생리 예정일로부터 14일을 거꾸로 빼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배란 후 난자는 대략 24시간 동안만 생존 가능하기 때문에, 배란일로부터 2주가 지난 시점에는 난자가 존재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배란일 2주 뒤에는 난자가 있지 않으며, 이 시기는 생리가 시작되기 직전 또는 시작된 시점이 됩니다. 개인의 생리 주기를 정확히 파악하고 관찰하는 것이 배란일을 예측하는 데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주기가 45일 규칙적이고 생리가 끝난 다음날 질내사정을 했는데 여기서 제가 궁금한 건 만약에 다음 생리기간도 규칙적으로 가서 예정 배란일이 45일 2주 앞인 31일후인 배란기 때 난자가 나온다면 오늘 한 질내사정은 임신 가능성이 아예 없는 건가요?? 배란기에만 난자가 나오니 오늘 질내사정 관계 후에 만약 배란을 아예 안 한다면 임신이 안 되는 거 아닌가요??
생리주기가 바뀌는 것이 배란일이 변동되기 때문이라고 알고 있는데 그럼 배란이 된 후에는 어째서 14일 전후로 생리가 시작하는 것인가요? 난자가 자궁까지 도달하는데 14일 내외가 걸리기 때문인가요? 그렇다면 난자가 이동하는 시간이 얼마나 길어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배란 후 3주 뒤에도 생리할 수 있나요?
생리주기가 규칙적인 사람이 배란 예정일이 10일이라하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을때 배란일이 뒤로 미뤄질까요 사후피임약은 배란일을 뒤로 미루는거라고 들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