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울증 척도 검사에서 34점을 받으셨다면, 우울증 증상이 상당히 높은 수준임을 나타냅니다. 자살에 대한 생각이 있었다고 하시는 것도 매우 심각한 신호입니다. 식사와 수면에 문제가 없다고 하시더라도, 우울증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신체적인 증상 외에도 정서적, 인지적인 측면에서의 변화가 중요한 진단 기준이 됩니다.
자신이 실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아니면 '괜히 그런 척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것 자체도 우울증의 하나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이나 상태를 부정하거나, 스스로를 탓하는 것은 우울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기비하적 사고입니다.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상담 받은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고 하셨는데, 이는 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주변 사람들의 지지와 이해가 치료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신건강센터에서 제안한 대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전문의는 여러분의 증상을 면밀히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호전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혼자 결정하기 어려우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우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