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으로 반복 열 발생, 추가 검사 필요한가요?
9월초 장염으로 입원치료 11월초 장염으로 열나서 통원치료 했는데 오늘 또 열이납니다. 장염때문에 9월에는 맹장도 부었었고 11월에는 골반쪽에 물이찼다고하는데 단순 장염같지가 않아서 어떤 검사를 해보는게 좋을까요?? CT검사에서는 장이 부은 것만 있다고합니다.
9월초 장염으로 입원치료 11월초 장염으로 열나서 통원치료 했는데 오늘 또 열이납니다. 장염때문에 9월에는 맹장도 부었었고 11월에는 골반쪽에 물이찼다고하는데 단순 장염같지가 않아서 어떤 검사를 해보는게 좋을까요?? CT검사에서는 장이 부은 것만 있다고합니다.
반복적인 장염과 열 발생은 단순한 장염 이상의 문제를 시사할 수 있어요. 맹장 부종과 골반에 물이 차는 증상이 함께 나타난 경우,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검사를 고려해볼 수 있어요: 1. 대변 검사: 감염성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대변 검사를 통해 세균, 바이러스, 기생충 등을 검사할 수 있어요. 2. 혈액 검사: 염증 수치(CRP, ESR) 및 백혈구 수치를 확인하여 염증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어요. 3. 복부 초음파: CT에서 확인되지 않은 다른 복부 장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4. 내시경 검사: 대장 내시경을 통해 장 내부를 직접 관찰하여 염증, 궤양, 종양 등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어요. 5. MRI: CT보다 더 정밀한 영상이 필요할 경우, MRI를 통해 복부 및 골반의 상태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요. 반복적인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이미 장염으로 인한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소화기 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장염 증상이 있을 때는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관찰하며,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의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밀가루,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등은 섭취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02/19 38.2도 열, 오한 증상으로 A내과 방문(수액+약 처방) 02/20 새벽부터 설사+38.2도 열+오한 증상으로 B내과 방문(약 처방) 02/21 잦은 설사(열은X)로 인해 B내과 재방문 ➡️큰 병원 내원 추천 02/21 C병원 내원(CT, 혈액검사) ->피검사 염증수치 7, 장 땡땡 부어있음 ->약 처방 및 다음 진료 예약 02/22~02/27 음식 조절 및 설사 횟수 줄어듬, 빈혈 가끔씩 02/28 새벽~ 잦은 설사+살짝의 복통 이렇게 장염?이 오래가는 것도 처음이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잦은 설사를 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다른 검사를 더 받아봐야 할까요?
장염 증상이 한달정도 되가는데 다른 검사를 받아봐야 될까요? 처음 묽은변이 오래가서 엑스레이, 피검사로 염증 수치를 간수치 좀 높은거 빼고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간 초음파는 1.2cm물혹 외에 이상 없었구요 약을 받아서 먹고 변 모양이 어느정도 나아져서 나았다고 생각해서 고기를 먹었는데 또 묽은변을 싸서 다시 병원을 갔는데 배 만져보시고 이번에도 똑같은 약을 해주셨습니다 장염을 자주 걸리긴 했는데 이렇게 오래간적은 처음이라서요 ㅜㅜ 지금 죽만 먹고 약을 먹거 있는데 괜찮아질까요?
안녕하세요. 29세인 남편이 3주전 열과 설사 증상으로 병원에 들러 장염이란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갑자기 열이 오르면서 설사를 했다가 열이 내렸다가 하는게 벌써 삼주째예요. 별다른 이상이 없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더 검사가 필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