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태어난지 11일차, 대변을 아직 안 쌌어요. 이상한 건가요?
오늘 조리원 퇴소했는데 아기가 태어난지 11일차입니다 조리원에서는 대변을 잘 쌌는데 집에 오니 아직까지 한번도 대변을 안싸서요ㅠ 이상 있는거 아니죠?
오늘 조리원 퇴소했는데 아기가 태어난지 11일차입니다 조리원에서는 대변을 잘 쌌는데 집에 오니 아직까지 한번도 대변을 안싸서요ㅠ 이상 있는거 아니죠?
아기가 태어난 지 11일이 되었고, 조리원에서는 대변을 잘 보았으나 집에 온 후 아직 대변을 보지 않았다면 걱정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생아의 배변 패턴은 매우 다양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신생아는 하루에 여러 번 대변을 볼 수도 있고, 몇 일 동안 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모유 수유를 하는 경우, 모유가 잘 소화되어 대변을 자주 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기가 불편해 보이거나, 복부 팽만, 식사를 잘 하지 않거나, 체중 증가가 없는 경우에는 소아과 진료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또한 대변의 색깔이나 질감에 변화가 있거나, 아기가 대변을 보려고 애쓰는 모습을 보이면 의료적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아기가 불편해 보이지 않고, 식사와 체중 증가에 문제가 없다면, 조금 더 지켜보시되, 만약 걱정되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대변을 보지 않는 상태가 계속된다면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1개월아기 자면서 대변보는건 안좋나요
신생아 35일차 아기인데요 대변을 싸면 엉덩이에 묻은똥을 닦일려고 하면 기름져서 잘안닦여요 황금똥인데 설사수준도 아닌데 어른손에 묻어도 기름때처럼 안닦여요 왜그러는걸까요?
130일 아기, 조리원에서 집 온날부터 지금까지 이틀에한번 대변을 봅니다. 매일 싼 날은 없고 2-3일에 한번씩 싸는 아기 문제있는건가요.? 대변은 묽게쌉니다. 완전 분유로 먹이고있고 분유가 모유성분 많아 응가가 묽게나온다고합니다. 따로 변비처럼 딱딱한 똥을 싸는게아니라 문제있다 생각 안했는데 다른 아기들은 매일 싼다는걸 듣고 놀래서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