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반절제 후 기능 저하 증상은?
갑상선 반절제 암수술후, 다른 반대쪽이 기능 못하면 증세가 어떤게 있나요? 스트레스받으면 증세가 심해지나요???? 현재 손발 붓기, 목이 너무 답답합니다...
갑상선 반절제 암수술후, 다른 반대쪽이 기능 못하면 증세가 어떤게 있나요? 스트레스받으면 증세가 심해지나요???? 현재 손발 붓기, 목이 너무 답답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 반절제 수술 후 남은 갑상선이 제 기능을 못하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주요 증상으로는:
질문자님이 현재 경험하고 계신 손발 붓기와 목의 답답함은 갑상선 기능 저하와 관련된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갑상선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호르몬 균형을 방해하고 면역 체계에 영향을 주어 갑상선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내분비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갑상선 호르몬 수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경우 갑상선 호르몬제(씬지록신 등)를 처방받아 복용하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작년 8월 갑상선 암으로 반절제 했고 약은 안먹고 있어요 근데 tsh 수치는 지난 3월 검사 했을때 2.9 정도 였어요 제가 곧 웨딩촬영을 해서 다이어트 중인데 주3회 pt를 받고 식단도 하는 중인데 살이 정말 미친듯이 느리게 빠져서 너무 스트레스 에요 식단에 하루 2시간 운동 하고 한달에 1키로 빠진거 같네요 갑상선 호르몬 때문인지,, 싶어서 병원가서 씬지로이드 처방 해달라고 하면 해주나요???

갑상선및 일부림프절 반절제후 수술후 언제부터. 음주가가능한가요. 직업이 특이해서요?

어머님이 5일전에 갑상선 반절제 술을 받으셨습니다. 2-3일째에는 컨디션이 엄청 좋으시다가 4일차부터 축 늘어지시네요. 병원에서 혈압을 재보니 170나와서 안정 취하라고 해서 하루 이틀 쉬시고 퇴원하셨습니다. 퇴원해서도 컨디션이 떨어질때 혈압재보면 어김없이 170에 육박하는데.. 1. 아직 수술 후 내원까지는 10일 남아서 동내 내과라도 내원해봐야 할까요? 아니면 수술 후 일시적인 것이니 기다려야 할까요? 아니면 대학병원 외래를 당겨야 할까요? 2. 너무 기운 없으셔서, 임팩타민 원스 사 드렸는데 복용 중단 해야할까요?? 미리 답변 감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