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검사 결과 뇌 지침 상태 개선 가능한가요?
뇌파검사결과 뇌지친상태로 나왔는데 노력하면 뇌가 빨간색에서 녹색으로 바뀔수있나요? 뇌가 지친 빨간색은 뇌가 쪼그라든건아니죠??
뇌파검사결과 뇌지친상태로 나왔는데 노력하면 뇌가 빨간색에서 녹색으로 바뀔수있나요? 뇌가 지친 빨간색은 뇌가 쪼그라든건아니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뇌파 검사 결과에서 "뇌가 지친 상태"라는 것은 뇌의 활동이 과도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상태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뇌가 물리적으로 쪼그라들거나 손상된 것을 뜻하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뇌의 상태는 신경 활동과 관련된 것이며, 적절한 관리와 노력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뇌가 "빨간색에서 녹색으로 바뀐다"는 표현은 아마도 뇌파 검사 결과에서 스트레스 수준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뇌의 피로 상태를 개선하고 더 건강한 상태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뇌가 지친 상태가 유지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신경과 전문의를 찾아 추가적인 상담을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qeeg(정량뇌파검사)서 뇌세포 흥분상태임을 시사하는 결과가 도출되었습니다. 이에, 뇌세포 흥분도를 낮출 영양제를 알고 싶습니다.

60대 아버지께서 mri 검사결과 측두엽 해마쪽에 염증이 있어보인다고 결과가 나왔고 뇌파검사도 진행후 뇌의 염증을 살펴본다고 뇌척수액검사를 진행해야된다고 하는데 꼭 뇌척수액검사가 무조건 필요한건가요? 보호자로서 아버지께 무리가 될까 심히 걱정됩니다.

뇌종양이 너무 의심스러운데 여유없어서 뇌파검사와 신경검사를 했습니다만 전부 정상이라는데 이러면 뇌종양과는 거리가 멀까요? 오늘 검진받고나서 갑자기 또 무릎에 힘이 없어지길래 뇌종양인게 더더욱 의심스럽습니다 다만 한 달전에 허리디스크 판정받긴했습니다만 무릎에 힘없는거랑은 관련없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