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설사, 오한 증상으로 병원에서 수액을 맞고 하루가 지났는데 몸이 계속 떨리고 죽 조차도 넘어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체 무슨 병의 증상인가요?
전OO • 2024.10.20
아버지가 설사, 오한 증상으로 병원에서 수액을 맞고 하루가 지났는데 설사와 추운 느낌은 없지만 가만히 있어도 몸이 계속 떨리고(말할 때 목소리도 떨림) 죽 조차도 넘어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열, 기침, 목통증 등 감기증상은 없다고 하시는데 대체 무슨 병의 증상인가요? 내일 신경과에 모셔가려하는데 오늘 바로 가야할까요?
떨림어지러움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10
아버지께서 설사와 오한 증상으로 병원에서 수액을 맞으셨음에도 불구하고 몸이 계속 떨리고 음식을 삼키기 어려운 상태라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해질 불균형이나 탈수, 신경계 문제 등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으며, 열이나 기침, 목통증 등의 감기 증상이 없다는 점에서 다른 원인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신경과 방문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증상이 심각해 보이므로 가능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떨림이 심하고 음식을 삼키기 어려운 상태는 즉각적인 평가와 치료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바로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의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또한, 어지러움증이나 몸의 떨림 증상이 있을 때는 사고의 위험성이 커지므로 주변 사람의 부축을 받아 움직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