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 문제로 인한 설사와 통증, 큰 병인지 걱정
소화가 안 되고, 위가 울렁거리면서 위액 같은 게 올라오는 느낌이 들고 설사만 계속 나오고, 먹고나면 배에서 꼬르륵거리면서 아픈데 이런 증상들이 좀 심해지는 것 같아서 걱정이 돼서,, 혹시 큰 병은 아니겠죠?
소화가 안 되고, 위가 울렁거리면서 위액 같은 게 올라오는 느낌이 들고 설사만 계속 나오고, 먹고나면 배에서 꼬르륵거리면서 아픈데 이런 증상들이 좀 심해지는 것 같아서 걱정이 돼서,, 혹시 큰 병은 아니겠죠?
위장 문제로 인한 설사와 통증은 스트레스, 식습관, 감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액 같은 것이 올라오는 느낌과 지속적인 설사, 복통이 있는 경우 위염, 위궤양, 장염 등의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큰 병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건강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화가 안되서 위장약을 먹는중인데 갑자기 3일전부터 샛노란 물설사가나오는데 위장약 문제일까요..? 배꼽쪽에 통증이 있어요 자다가 깰정도로요. 위장약 먹은 이유은 소화가 잘안되고 음식을 먹으면 배부르다기보단 위가 차서 더 안들어가는 느낌이에요..
이때까지 그런적없었는데 최근 소화불량 이랑 설사를 하구 오늘은 갑자기 숨을 크게 들이마시니 가슴 중앙쪽이 아팠어요 증상은 3분정도 지나니 괜찮아졌구여 가끔 복부 통증이라기엔 경미하게 콕콕찌르는 느낌있구여 큰병은 아닐지 걱정되는데 병원 가봐야 할까요??
한달 전에 식욕부진, 소화불량, 복부 찌릿한 통증, 변비, 설사 반복으로 고생했었습니다. 위장약을 처방 받고 붉은 육류 섭취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안받으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복부가 아주 살짝 여러군데에서 찌릿함만 좀 있고 소화도 잘되어서 식욕도 너무 좋아졌고, 설사를 아주 가끔 볼 때도 있지만 가끔은 변의 상태가 바나나 모양입니다. 식이조절과 위장약으로 좋아져서 식이조절을 잠깐 멈추고 밀가루랑 육류 위주의 식사를 며칠 간 했더니 복부 찌릿함과 설사를 좀 합니다. 이거는 식습관이나 혹시나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일까요? 일단 그래도 약을 현재 먹고 있지 않아도 증상이 심각하거나 그런 것도 없고 소화 불량도 없고 식욕도 좋은데 큰 병은 걱정 안해도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