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화장실 가는 습관이 강박증일 수 있나요?
보통 40~1시간마다 화장실을 가야되는버릇이 있어요. 물론 과민성방광 방광염등이 있긴 한데 이것도 강박증에 해당될까요?
보통 40~1시간마다 화장실을 가야되는버릇이 있어요. 물론 과민성방광 방광염등이 있긴 한데 이것도 강박증에 해당될까요?
AD
질문자님의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40분~1시간마다 화장실을 가야 하는 습관은 과민성방광이나 방광염과 같은 의학적 상태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박증은 일반적으로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특정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화장실을 자주 가는 행동이 강박증의 일부가 될 수 있는 경우는:
하지만 질문자님께서 과민성방광이나 방광염이 있다고 하셨으므로,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것은 이러한 의학적 상태로 인한 실제 신체적 필요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비뇨기과 전문의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학적 상태에 대한 치료와 함께, 필요하다면 심리적인 부분에 대한 평가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빈뇨와는 다른 느낌으로, 정작 가도 아무런 볼일을 보지 못함에도 화장실에 가야한다는 강박이 생긴 것 같습니다. 2시간에 한 번은 가는 것 같고, 평소에 섭취하는 음식이나 물의 양이 전체적으로 많지 않습니다. 무슨 증상일까요? 단순 강박일까요?
화장실 물을 자꾸내리고 싶은거는아니고요 용변보고 바로 누르개되는데요 계속 내리게되네요 강박 증인가요 이것도요 ?,, 수면장애도있는거같아요 ... 제가 작년3월에 전립선염 때문에입원후 불안장애 스트레스 도같이 받아서 이렇게 증상이나올수있나요 ? 입원3일차까지 펑펑울어습니다 .. 전립선 때문에 걱정도많습니다 비공개처리가되나요?
일찍 자려해도 1시간에서 2시간 이내에 화장실이 가고싶어서 깨요 그러고 계속 잠을 못자고 ㅠㅠ 이게 한달넘게 이래요,,, ㅠㅠㅠ 어떻게 바꾸나요? 그리고 이것도 수면장애중에 하나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