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중 자주 화장실 가는 습관, 수면장애의 일종인가요?
일찍 자려해도 1시간에서 2시간 이내에 화장실이 가고싶어서 깨요 그러고 계속 잠을 못자고 ㅠㅠ 이게 한달넘게 이래요,,, ㅠㅠㅠ 어떻게 바꾸나요? 그리고 이것도 수면장애중에 하나일까요?
일찍 자려해도 1시간에서 2시간 이내에 화장실이 가고싶어서 깨요 그러고 계속 잠을 못자고 ㅠㅠ 이게 한달넘게 이래요,,, ㅠㅠㅠ 어떻게 바꾸나요? 그리고 이것도 수면장애중에 하나일까요?
불면증은 잠이 드는 데(입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잠을 자던 중 여러 번 깨는 경우, 아침에 원하는 시간보다 일찍 눈이 떠지는 경우, 일상생활 중 원하지 않는 때에 잠에 빠져드는 경우 등 다양한 경우에 해당해요. 실제로 수분 섭취를 조절하고 계시지만 습관처럼 화장실이 가고 싶다고 생각하면서 잠에서 깨게 될 수 있고 이것 역시 일종의 수면장애 증상 중 하나로 보여져요. 이런 증상이 한 달 넘게 지속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저녁 시간에 수분 섭취를 줄이세요. 특히 잠자기 2-3시간 전에는 가능한 한 적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카페인이나 알코올 같은 이뇨 작용을 하는 음료는 피하세요. 3. 정기적인 수면 스케줄을 유지하세요.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4. 저녁에 가벼운 운동을 해서 몸을 피로하게 만들어 보세요. 단, 너무 격렬한 운동은 피하고 잠들기 최소 3시간 전에 마치세요. 5.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명상, 요가, 호흡 운동 등을 시도해 보세요. 이러한 생활 습관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내원이나 앱 내 의료진과의 비대면 진료를 통해 약물 처방 등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화장실 물을 자꾸내리고 싶은거는아니고요 용변보고 바로 누르개되는데요 계속 내리게되네요 강박 증인가요 이것도요 ?,, 수면장애도있는거같아요 ... 제가 작년3월에 전립선염 때문에입원후 불안장애 스트레스 도같이 받아서 이렇게 증상이나올수있나요 ? 입원3일차까지 펑펑울어습니다 .. 전립선 때문에 걱정도많습니다 비공개처리가되나요?
두통이 있었다 없었다 하는데 두통 있는날이 잦아요. 목 뒤 어깨도 뻐근하고요. 잠도 깊히 못 자고 꿈도 많이 꾸고 새벽에 자주 깨고 새벽에 화장실은 꼭 한 두번은 가요. 한 번 깨면 다시 잘 못 자고요..
제가 아침에 일아나서 유산균 음료 마시고 500ml짜리 1~2병 마시는데 화장실을 너무 들락날락 거리게 되는데 이거 과민성 방관중인 걸ㅋㄱ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