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 중 생리 때도 계속 먹어야 하나요?
경구피임약 복용중인데 생리할 때도 복용해야하나요?
경구피임약 복용중인데 생리할 때도 복용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경구피임약은 복용 주기에 따라 정해진 방식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경구피임약은 21일 또는 24일 동안 약을 복용한 후, 7일 또는 4일의 휴약기(또는 위약 복용기)를 갖게 됩니다. 이 휴약기 동안 나타나는 출혈은 실제 생리가 아닌 '소퇴성 출혈'이라고 합니다.
중요한 점은 이 출혈이 있더라도 정해진 휴약기가 끝나면 새 팩의 약을 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출혈의 시작이나 종료 여부와 관계없이 정해진 복용 일정을 따라야 피임 효과가 유지됩니다.
따라서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생리'가 휴약기 동안의 출혈을 의미한다면, 정해진 휴약기가 끝난 후에는 출혈이 계속되더라도 새 팩의 약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규칙적인 복용이 피임 효과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경구피임약 2달 연속 복용중이고, 2주째쯤 먹고 있습니다. 이틀 전에 먹는 걸 빼먹어서 어제 2알 복용했는데 밤부터 조금 하혈이 있더니 오늘 하혈 양이 많아졌습니다. 약을 계속 복용해야하나요, 중단해야하나요?

심실조기수축이고 48시간 홀터검사에서 약 5%나왔습니다. 조기수축때마다 덜컥이는 느낌은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스트레스 받거나 야근하면 좀더 심해지는데 심하면 3,4번 박동후에 조기수축이 한번 날정도로 심해지더라구요 맥박은 증상심할땐 가만 누워있어도 100넘습니다 두통이나 어지럽거나한건 없는데 숨쉴때 약간 리듬이 깨지고 덜컥거리는 그 느낌이 너무 불편합니다. 어떨땐 잠도 잘 안오더라구요 딜라트렌 6.25미리그람 처방받아 한달째 먹는데 딱히 증상이 호전되는것 같진 않네요 약을 계속 먹는게 좋을까요?

피임약 야즈를 매일 낮에 1정씩 먹다가 하루는 까먹어서 다음날 아침에 1정먹고 그 다음날도 아침에 1정 먹었더니, 생리가 시작했어요. 시작할 줄 모르고 오늘 아침도 1정을 먹었는데, 그냥 계속 기존 주기에 맞게 약을 먹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약을 잠깐 끊는게 나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