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손을 맞댈 때 한쪽 등이 더 평평한가?
양손을 원래 평평히 맞대면 안쓰는 손 한쪽 등이 더 평평해?
양손을 원래 평평히 맞대면 안쓰는 손 한쪽 등이 더 평평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양손의 모양이나 형태에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특히 주로 사용하는 손(우세손)과 덜 사용하는 손(비우세손) 사이에는 근육 발달이나 사용 패턴에 따라 미세한 차이가 생길 수 있어요.
안 쓰는 손의 손등이 더 평평하게 느껴지는 것은 해당 손을 덜 사용하기 때문에 근육이 덜 발달했거나, 손의 사용 패턴이 다르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세손은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근육이 더 발달하고 손의 형태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차이는 대부분 정상적인 현상이며, 특별한 건강 문제를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다만 최근에 갑자기 변화가 생겼거나, 통증이나 기능적 문제가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부터 속이 울렁대고 매쓰껍고 두통과 몸살기운으로 오전에 병원에서 위염약을 처방받았어요 그런데 저녁부터 한쪽 귀안이랑 귀 밑 통증이 너무 심해요 등에 살짝 머가 났던건 있는데 대상포진처럼 수포는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한쪽귀 통증과 두통이 가장 괴로운데 신경과? 내과? 이빈인후고ㅏ? 어디 진료를 봐야 할지요? 원인도 너무 궁금해요

한쪽머리아푸고 한쪽귀가열이남니다

한쪽 손등이 너무 간지럽고 따가워요..손이 튼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