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묻지 않으면 곰팡이가 아닌가요?
화장실 찬장에 물곰팡이 있는 것 같이 생긴 부분에 손이 닿은 것 같은데 손에 묻은게 없으면 곰팡이가 아닌건가요?
화장실 찬장에 물곰팡이 있는 것 같이 생긴 부분에 손이 닿은 것 같은데 손에 묻은게 없으면 곰팡이가 아닌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에 곰팡이가 묻지 않았다고 해서 반드시 곰팡이가 아닌 것은 아닙니다. 곰팡이는 표면에 보이지 않더라도 존재할 수 있으며, 손에 묻지 않았다고 해서 곰팡이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곰팡이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을 청소하고,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이 이상 물질이 보이고 가렵다면 확인해 보셔야 할 것으로 보여요. 일단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으실 것을 권해드려요. 곰팡이도 마찬가지로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곰팡이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즉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제가 예전지갑을 꺼내보니 곰팡이가 피어있어서 지갑은 버리고 내용물은 물티슈로 닦았습니다. 손을 씻고 나서 그 카드를 만졌는데 혹시 닦는 도중 곰팡이가 호흡기로 들어간다거나 아니면 카드에 만질 때 남아있는 균 때문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겠죠?

물 묻힌 티슈로 곰팡이 닦고 그 손으로 도어락 만졌습니다 도어락을 만진 손으로 세탁기 문을 만졌는데 그 세탁기 문에 머리카락이 닿였습니다. 머리는 앞머리 부분이라 앞머리만 손세정제와 물로 씻고 왔는데 곰팡이가 조금이라도 남아있을까요? 이렇게 씻고 드라이기까지 해야 없어질까요? 아니면 드라이기는 하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엄지손톱과 네번째손톱이 양쪽 동일하게 하얗게 뜨는 현상?(영양결핍처럼)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네일을 꾸준히 받고 있는데 곰팡이성은 아닌 것 같다라는 의견을 내주셨어요 엄지손톱은 멍이 들어 초반에는 원래 붉은끼가 있었습니다 피가 났던 흔적도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더니 손톱밑에 딱지같은게 계속 생겨 없어지지 않더라구요 네번째 손톱은 욱씬거리고 쑤시듯 통증이 있었다가 흰색으로 변했습니다 왼쪽 엄지손톱을 제외한 왼쪽 네번째 오른쪽 엄지+네번째 총 3개 손가락은 다 하얗게만 변했습니다 네일로 덮고 있어 직접방문은 어려워 문의드립니다 네일하신분도 워낙 곰팡이성 손톱을 많이보셔서 곰팡이성은 아닌것 같다라고 하셨는데 가정의학과에서는 곰팡이성으로 처방을 내려주셔서요 현재 다이어트중으로 고강도트레이닝을 진행중이라 외부자극으로 인한 변함인건지 영양이 결핍인건지 또는 네일의 문제 등으로 곰팡이성인건지 답변을 주실 수 있으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