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피지낭종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사타구니쪽 피지낭종같은 혹은 어떻게 치료하나요?아픈거요
사타구니쪽 피지낭종같은 혹은 어떻게 치료하나요?아픈거요
사타구니에 피지낭종이 생겨 아프시다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피지낭종은 가정에서 직접 압출하거나 짜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런 시도는 피지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 재발할 가능성이 높고, 감염의 위험성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에 생긴 피지낭종의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외과, 성형외과, 피부과 등의 전문의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은 피지낭종의 크기와 상태에 따라 절개 및 배농, 완전 절제술 등의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할 것입니다.
통증이 있다면 염증이나 감염이 동반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병원 방문 전까지는 해당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직접 짜거나 만지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어 해당 부위가 습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사타구니에 피지낭종이 생겼는데 통증은 전혀없어요 빨리 병원에가서 치료받아야할까요?
19일에 사타구니 딱딱한 멍울이 생겨서.. 동네 작은 외과에 22일날 가서 말씀드렸더니 고름도없고 딴딴해서 보시더니 무조건 째야된다고 약먹어도 소용없다고 피지낭종이라해서 마취하구 수술했는데 피지낭종이 오래되서 곪아있다고 째서 빼내시면서 지방쪽까지 깊숙하게있어서 다뽑아야된다고 깊게 더 뽑으시는데 말초신경이 얻어걸려서 같이 제거됬다고 하는데 지방쪽이 말초신경이 붙어있었어서 뽑으려면 어쩔수없었다고하셨는데 진짜 너무아파서 소리를 여러번 질렀습니다 살면서 느껴본 통증중에 제일 아팠고 생살을 칼로째는느낌 쓰라림이 너무심각해서 이틀동안 죽을뻔했는데.. 병명이 뭔지 여쭤봤더니 피지낭종 지방괴사라고 하셨습니다... 원래 시술시 말초신경까지 건드릴수도있나요? 피지낭종 제거로 이렇게까지 멍이들수도있나요? 초음파검사없이 바로 쨌었습니다 검사안해도 딱 보면 아신다고 .. 지금은 피를 짜야된다고 엄청 짜고 쇠막대기로 피 빼내고 실리콘 상처부위꽂아서 피계속 빼야된다는데 수술부위 덩어리가 딴딴해요 피가계속찬데요
사타구니쪽에 피지낭종이 생겼는데 저번에 너무작다고 커지면 치료받으라고 하셨어요 지금 만져질정도로 커져서 내일가려고하는데 어떤치료를 받을까요? 평소에는 염증주사맞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