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님이 넘어지셔서 머리가 살짝 띵하다고 하시는데 뇌졸중 가능성은?
할머님이 집에서 약하게 넘어지셨는데 머리가 살짝 띵하다고 하시네요 뇌졸중 걸릴 수도 있을까요?
할머님이 집에서 약하게 넘어지셨는데 머리가 살짝 띵하다고 하시네요 뇌졸중 걸릴 수도 있을까요?
넘어진 후 머리가 '띵하다'고 느끼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나, 그 외에도 두부 외상, 뇌진탕, 혹은 단순한 충격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뇌졸중의 주요 증상으로는 얼굴의 마비, 팔다리의 힘이 빠지거나 마비, 말하기 어려움, 시각 장애, 갑작스러운 균형 상실이나 어지럼증, 심한 두통 등이 있습니다. 할머니의 경우, 넘어진 후 머리에 느끼는 증상이 있으므로, 특히 고령이신 경우 뇌졸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졸중은 신속한 대응이 중요한 질환으로, 증상 발생 후 3~4.5시간 이내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예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즉시 가까운 병원이나 응급실로 가셔서 정밀 검사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넘어지며 머리를 부딪혔다고 하는 것의 강도가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어린 아이들의 경우 가벼운 뇌진탕 등으로도 쳐지거나 구토를 하는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기 위해서라도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부모님이 자다 일어나시곤 머리가 아프다고 하시고 발음이 어눌합니다 1-2분 정도 있으니 원랴댜로 돌아오긴했습니다만 뇌졸중 검사를 한사코 안받으시겠다고 합니다 뇌졸중 가능성이 있나요?
할머님이 고령에 치매가있으셔서 식사를못해서 너무많이마르셨어요 혹시 엔커버 처방이가능할까요?
뇌졸중 우려 없는 뇌혈류 초음파 결과, 안심 해도 될까요? 머리가 띵하고 어지러워서 신경과 방문후 신경과 전문의 진찰후에 뇌혈류초음파검사를 하였고 결과는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뇌졸중염려는 안해도 되냐고 묻자, 뇌혈류검사상 정상이고 또한 약 2년전에 시행한 MRI검사도 정상이었던 점, 또 , 마비증세등 신경학적 이상이 없으니 가능성이 매우 낮다며 걱정말라하셨습니다 안심해도 될까요? 의사의 뇌혈류 초음파 처방은 적합했다고 보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