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수술 후 복부 팽만 언제 완화되나요?
맹장수술받고나서 5일차인데 아직도 배가 임산부마냥 빵빵하고 딱딱한데 언제쯤 괜찮아지나요?
맹장수술받고나서 5일차인데 아직도 배가 임산부마냥 빵빵하고 딱딱한데 언제쯤 괜찮아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맹장수술 후 5일차에 복부 팽만감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많이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맹장수술 후 복부 팽만감은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수술 중 복강 내에 주입된 가스, 장 운동의 일시적 저하, 마취 및 수술로 인한 장 기능 저하가 주요 원인입니다.
보통 이러한 복부 팽만감은 수술 후 5-7일 정도부터 점차 완화되기 시작하며, 개인차가 있지만 대부분 2주 이내에 상당히 호전됩니다. 완전한 회복은 약 4-6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만약 복부 팽만감이 심해지거나, 심한 통증, 구토, 발열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에게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8월 4일에 치질수술을 받았는데요 5일에 퇴원하고 변도 2번이나보고 문제없었는데 6일쯤부터 먹는거에비해 변보는양도줄고 배가부풀고 복통까지 와서 9일에 병원방문했더니 지금까지 그항생제먹고 저같은사람은없었다며 그냥 위가약한거라면 넥시움정40mg 2알 뜯어서주셨어요(의사분이 드시는약)그래도 항생제는 바꿔보고싶다고얘기하니 병원에서쓰는 전부파란색인 항생제로바꿔주셨는데 다음날에도 복통과 복부팽만이 계속되서 그냥 제가 약끊어버렸는데 저 괜찮은가요..? 딱히통증은 심하지않아요 (월요일에 다른병원 방문예정)

안녕하세요 관계 4일 정도 지났는데 복부 통증과 팽만감이 일어나고 있어요 임신 초기 증상에 해당되진 않겠죠?

장이 꼬일듯이 배가 쥐어짜는 통증이 배꼽주변에서 아픈데 화장실가면 대변이 안나옵니다.. 그래서 병원갔는데 변비약을 주셔서 먹었는데 물설사를 계속하고있습니다 근데 배가 쥐어짜는 통증이 명치까지 올라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복부팽만이 너무 심해요 ㅜㅠ 혹시 맹장은 아니겠지요? 어떤 병일까요.. ㅠ 이런 적은 첨이라서 ,, 가족력이 맹장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