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 상태 악화가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고환이 안 좋다가 거의 좋아졌는데 갑자기 안 좋아졌어요 그 기점으로 엄청 걱정했는데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고환이 안 좋다가 거의 좋아졌는데 갑자기 안 좋아졌어요 그 기점으로 엄청 걱정했는데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환 상태가 좋아졌다가 갑자기 악화된 상황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는 실제로 신체 여러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고환 상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정서적 스트레스나 불안감이 신체 증상을 악화시키거나 통증을 더 민감하게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걱정과 스트레스는 근육 긴장을 유발하고, 이로 인해 고환 주변 근육이나 조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 기능이 저하되면 염증이 생기거나 기존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휴식, 스트레스 관리 기법(명상, 심호흡 등)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비뇨의학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식습관 문제 없었고 잠도 5~8시간 자고 운동도 주 2~4회 30분 정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스트레스를 좀 많이 받았기도 했고 속이 안 좋아 구토를 주1회 정도 한 달간 했었어요 그런데 어제 새벽에 갑자기 온몸에 힘이 안 들어가고 숨을 쉬고 있는데 마치 숨을 못 쉬고 있는 것처럼 답답함을 느꼈고 자고 인나니 괜찮아졌다가 다시 점점 몸에 힘이 빠지고 입맛이 없어지더니 오후 때는 두통과 메쓰거움이 생기고 좀 걸으면 구역질이 나올 듯한 느낌이 들어요 명치 쪽이 답답함도 듭니다 단순 스트레스인가요..ㅜ

스트레스때문에 피부에 발진이 일어난다면 그거때문에 당연히 스트레스를 받잖아요. 얼굴에 발진이 일어나는데 그걸로 또 스트레스를 받잖아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계속 악화되는거 아닌가요?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좋을까요?

스트레스받으면 갑자기 열나고 심장도 빨리뛰고 숨을 잘못쉬어요 계속 눈물만나고 머리도 어지럽고 죽을것같다는 생각이는데 주변사람들이 그냥 스트레스때문이라고해요 공황장애같은 다른 문제가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