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합수술 후 외출과 자외선 노출 괜찮을까요?
어제 8시30분경에 6살아이가 봉합수술로 4바늘 꼬매고 왔는데 오늘 외출 가능할까요? 추가로 솜위에 거즈테이프를 붙여놓은 상태인데 자외선 노출 안되겠죠?
어제 8시30분경에 6살아이가 봉합수술로 4바늘 꼬매고 왔는데 오늘 외출 가능할까요? 추가로 솜위에 거즈테이프를 붙여놓은 상태인데 자외선 노출 안되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봉합수술 후 아이의 외출과 자외선 노출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마음이 이해됩니다.
일반적으로 봉합수술 후 24시간 이내에는 상처 부위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다음 날 외출은 가능하지만, 상처 부위에 따라 활동 수준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솜 위에 거즈테이프가 붙어있다면 어느 정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차단은 아니므로, 가능하면 상처 부위가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자나 가리개 등으로 추가 보호를 해주시면 더욱 안전합니다.
외출 시에는 상처 부위가 오염되거나 충격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아이가 불편함을 호소하거나 상처 부위에 이상 징후(심한 붓기, 발열, 통증 증가 등)가 있으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직접적인 자외선노출받은것은 아니고요 차트렁크 가방안에 넣어놧습니다 용기안에들어있는 캡슐 약입니다 몬테리진 하고 타오르 입니다 폐기해야될까요 아님 그냥 직접적인 노출은 아니니 복용해도될까요?

라섹 수술 한지 20일차 이고, 선글라스 없이 자외선에 10분~30붘 정도 노출 되었는데 집에 오니 눈이 좀 흐리게 보입니다 자외선에 잠깐 노출이 되어도 문제가 생기나요..?

Fcr 필링 후 자외선 노출이 되면 어떻게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