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시톨 2000 복용 시 효과가 비슷할까요?
다낭성으로 이노시톨복용하려하는데 이노시톨4000에 콜린5mg 들어잇는것은 배가 아파 콜린없는걸로 먹으려고하는데 이노시톨 2000만 복용해도 기존에 먹던거와 효과가 비슷할까요? 배아픈거빼고는 효과가 좋아서요 아니면 4000으로 콜린없는걸 먹어야하는걸까요?
다낭성으로 이노시톨복용하려하는데 이노시톨4000에 콜린5mg 들어잇는것은 배가 아파 콜린없는걸로 먹으려고하는데 이노시톨 2000만 복용해도 기존에 먹던거와 효과가 비슷할까요? 배아픈거빼고는 효과가 좋아서요 아니면 4000으로 콜린없는걸 먹어야하는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치료를 위해 이노시톨을 복용하고 계시는군요. 콜린으로 인한 복통 증상이 있어 불편함을 겪고 계신 상황이 안타깝습니다.
이노시톨의 용량에 관해서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 치료에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용량은 하루 4000mg(4g) 정도입니다. 이 용량은 임상 연구에서 인슐린 저항성 개선, 호르몬 균형 조절, 생리 주기 정상화 등의 효과를 보인 용량입니다.
2000mg으로 줄이면 효과가 감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콜린이 없는 이노시톨 4000mg 제품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배 아픔 증상은 줄이면서도 다낭성 난소 증후군 관리에 필요한 적정 용량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4000mg 제품을 바로 구하기 어렵다면, 2000mg 제품을 하루 2회 나누어 복용하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노시톨 복용과 관련해 정확한 용량 조절은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불순일때 질유산균과 이노시톨 먹으면 될까요? 질유산균은 처방받으면 먹는형태인가요? 아니면 삽입 형태인가요?

이노시톨과 경구피임약을 같이 복용하면 비만도 치료가 될까요?

항생제 먹을때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정장제 캡슐이 유산균인가요? 정장제 대신 시중에 판매하는 유산균이랑 항생제 같이 먹어도 효과 비슷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