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무릎 통증, 넘어지면서 발생한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넘어지면서 오른쪽 무릎을 접질렸는데 발을 디딜때 무릎 뒤편 바깥쪽으로 통증이 있어요. 붓기는 없습니다. 어제 아침에 넘어짐.
넘어지면서 오른쪽 무릎을 접질렸는데 발을 디딜때 무릎 뒤편 바깥쪽으로 통증이 있어요. 붓기는 없습니다. 어제 아침에 넘어짐.
넘어지면서 오른쪽 무릎에 통증이 생기셨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휴식: 무릎을 가능한 한 많이 쉬게 하세요.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얼음찜질: 통증이 있는 부위에 얼음찜질을 15-20분 정도씩 하루에 여러 번 해주세요. 이는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압박: 무릎을 압박 붕대로 감싸서 지지해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꽉 조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높이기: 무릎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 부종을 방지하세요.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인대 손상이나 다른 부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넘어지면서 발생한 타박상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일 수 있지만, 피가 나지 않아도 미세 골절 등이 발생하였을 가능성도 있어요. 따라서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한 달전에 킥보드사고가 났습니다. 제가 타다 아스팔트에 넘어져서 머리, 어깨 허리 다리 등 오른쪽 부위들만 다쳤고 머리를 크게 부딫히고 다리가 심하게 까져서 바로 응급실 내원했습니다. 당시에는 상체 쪽 통증만 있어서 그 쪽만 엑스레이와 MRI 촬영 했고 이상없다는 소견 받고 오른쪽 다리 찰과상만 치료받고 귀가했습니다. 한 2주 뒤 상처 아물기 시작하면서부터 무릎 쪽 통증이 시작됬는데, 물이 찬 것처럼 뭔가 부풀어있는 느낌이였고 무릎 쪽에 화상 찰과상이 있던 터라 새살의 느낌인지 물이 찬 느낌인지 구분이 안됬었고, 이후 일이 바빠 따로 병원에 내원하지 않고 고통을 참은 상태로 한달이 지났습니다. 이제 물이 찼다는 느낌은 안 들고 그닥 고통도 없습니다. 그런데 다친 이후로 무릎을 짚을 일이 없어 몰랐는데 어제 오른쪽 무릎 짚어보니 잠깐을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아프고 무릎꿇기나 무릎에 체중을 싣는 모든 행동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몇일전에 옆으로 누우려다가 오른쪽 무릎뼈에서 뚜두둑 거리는 소리가 났는데...그 이후로 오른쪽 다리 전체가 쑤시고 약간의 통증도 있어서 너무 아파요..가만히 앉아 있어도 괜찮아지지도 않고 걸어다니면 너무 아파요..어떻게 해야 나을 수 있을까요? 골절이나 금간건 아니겠죠...? 제발 도와주세요
8월 6일에 계단에서 넘어지면서 골반이랑 무릎쪽을 계단 모서리에 부딪혔어요. 처음에는 오른쪽 골반이 멍이 들 것처럼 욱신거렸는데, 멍은 들지 않고 계속 아프기만 하더라고요. 오늘 밤부터 오른쪽 무릎도 아픈 게 느껴지기 시작했는데,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두 부위 모두 멍은 들지 않았고 만질 때나 어디에 닿을 때에만 통증이 느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