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생리 불순 가능성?
배는 말랑거리는 편이고 배가 좀 나오긴 했는데 스트레스를 잘 받는 타입이라서 그런지 전에도 몇번 불규칙하긴 했는데 생리를 몇달째 안하고 있어서요!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배는 말랑거리는 편이고 배가 좀 나오긴 했는데 스트레스를 잘 받는 타입이라서 그런지 전에도 몇번 불규칙하긴 했는데 생리를 몇달째 안하고 있어서요!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은 생리 불순의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생리가 불규칙해지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달째 생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다른 원인도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불순이 수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과 같은 자궁 및 난소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다른 건강 문제는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은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불순이랑은 다르게 피임약 먹을 때만 생리주기가 일정하고 피임약 끊으면 바로 생리불순이 다시 시작되나요?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불순은 피임약 몇 개월 먹고 끊어도 일정한 주기가 유지되잖아요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은 이게 안되냐고 질문 드리는거에요

생리불순 있으면 피임약 주잖아여 그거 한 2개월 먹고 나면 피임약 끊어도 그 주기가 일정하게 유지되면서 생리불순이 낫는거잖아여? 요거는 생리불순이 스트레스 때문인 경우에나 가능한거래여 피임약 끊어도 그 주기가 유지되면서 생리불순 낫는 방법이여.. 그러면 뇌하수체에 종양 때문에 생긴 생리불순은 피임약 먹을 때는 주기가 교정이 되더라도 그거 끊으면 다시 불규칙하게 돌아오는건가여?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불순은 약 끊어도 일정한 주기가 유지되는데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이면 약 끊으면 바로 다시 불규칙해지나여?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이면 생리주기가 약 먹을 때만 일정한가여?

밤낮이 바뀌어도 주기가 일정했는데 요즘 극심한 걱정과 스트레스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고 한달전까지 생리를 했고 성생활을 갖진 않았는데도 생리를 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