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생리불순, 성생활과 무관한 생리불순은 왜?
밤낮이 바뀌어도 주기가 일정했는데 요즘 극심한 걱정과 스트레스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고 한달전까지 생리를 했고 성생활을 갖진 않았는데도 생리를 안해요..
밤낮이 바뀌어도 주기가 일정했는데 요즘 극심한 걱정과 스트레스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고 한달전까지 생리를 했고 성생활을 갖진 않았는데도 생리를 안해요..
스트레스는 생리 주기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생리 불순 등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것의 원인은 흔히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이 있어요. 극심한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여 생리 주기를 불규칙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 패턴의 변화나 수면 부족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성생활과 무관하게 생리 불순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스트레스나 다른 건강 상태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아요. 하지만, 만약 생리 불순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은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불순이랑은 다르게 피임약 먹을 때만 생리주기가 일정하고 피임약 끊으면 바로 생리불순이 다시 시작되나요?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불순은 피임약 몇 개월 먹고 끊어도 일정한 주기가 유지되잖아요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은 이게 안되냐고 질문 드리는거에요
생리불순 있으면 피임약 주잖아여 그거 한 2개월 먹고 나면 피임약 끊어도 그 주기가 일정하게 유지되면서 생리불순이 낫는거잖아여? 요거는 생리불순이 스트레스 때문인 경우에나 가능한거래여 피임약 끊어도 그 주기가 유지되면서 생리불순 낫는 방법이여.. 그러면 뇌하수체에 종양 때문에 생긴 생리불순은 피임약 먹을 때는 주기가 교정이 되더라도 그거 끊으면 다시 불규칙하게 돌아오는건가여?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불순은 약 끊어도 일정한 주기가 유지되는데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이면 약 끊으면 바로 다시 불규칙해지나여?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이면 생리주기가 약 먹을 때만 일정한가여?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과 부정출혈은 피임약 먹을 때만 교정되고 피임약 끊으면 바로 불규칙해지나요?스트레스로 인한 경우는 피임약 끊어도 일정하게 유지되잖아요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과 부정출혈은 이게 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