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인데 자궁내막이 약간 두꺼워져 야로즈피임약 처방받아서 먹었습니다. 3개월간은 약이 끝날때마다 월경을 했는데 그 이후 약을 먹어도 안하고 중단해도 안하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감정이 조절하기 어려울정도로 심각해졌고 자다가 불안해서 깨서 울정도로 힘들어졌어요… 약을 중단해도 괜찮을까요? 야로즈가 안하던 생리를 하게 해주는 약은 아니고 주기를 맞추기 위할뿐인거죠? 이노시톨 영양제를 복용해주면 괜찮아질까요?? ㅠㅠ
생리전증후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6.0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경구피임약은 월경 주기를 형성하고 난포를 성숙하고 배란 촉진, 자궁 내막 증식을 하는 합성 에스트로센과 난포 발육을 억제하는 합성 프로게스테론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호르몬들을 공급함으로써 월경 주기를 일정하게 맞춰주며 난포 발육에 영향을 미치면 오히려 생리통이나 생리 전 증후군을 예방하며 난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다만, 약을 복용하면서 여러 감정의 변화나 신체 변화로 인해서 힘드시다면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후 휴약기를 가지되, 약 복용 중단 이후 무월경 등의 적절한 관리에 대해서도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영양제의 경우 개인의 기저질환에 따라서 기대하는 효과와 부작용에는 차이가 있음을 참고해주세요:D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